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11.07 17:37
경복대 'Jump Up AI 입사지원서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경복대)
경복대 'Jump Up AI 입사지원서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경복대)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복대학교 취업지원센터는 지난 2일 남양주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2023 KBU 하반기 Jump Up AI 입사지원서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개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재학생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입사지원서 작성 능력 향상, 이력 관리 및 경력개발의 중요성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특히 재학생의 취업 동기를 부여하고 직무 역량 중심의 취업 설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경복 커리어 페스티벌(KBU Career Festival)과 연계해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경진대회는 내부 심사위원 4명, 외부 심사위원 1명 총 5명의 심사위원들이 11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상금은 장학금 형태로 지급되며 대회 이후 참가자 전원에게는 취업지원센터 컨설턴트에게 입사지원서 클리닉 상담을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다혜(간호학과 4학년) 학생은 “취업지원센터에서 취업 준비를 위해 체계적인 관리를 받고, 입사지원서 작성 방법에 대해 파악하고 보완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성기혁 학생성공처장은 “수상자들은 전공 학습과 더불어 졸업할 때까지 다양한 경험을 통해 경쟁력을 갖추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학생들이 역량을 갖춰 체계적인 취업 준비를 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복대 재학생은 'AI로 JOB담하기' 홈페이지에서 자기소개서 작성 관련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윙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컨설턴트를 통해 진로 및 취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