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은 기자
  • 입력 2023.11.13 09:54
(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사진제공=미스틱스토리)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고(故) 설리(본명 최진리)의 유작 '페르소나: 설리'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제작사 미스틱스토리는 설리 주연의 단편 극영화 '4: 클린 아일랜드'와 장편 다큐멘터리 영화 '진리에게' 총 2편으로 구성된 '페르소나: 설리'가 13일 넷플릭스에 공개됐다고 전했다.

제작사 측은 넷플릭스 공개를 앞두고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페르소나: 설리', '4: 클린 아일랜드', '진리에게' 공식 예고편을 차례로 선보인 바 있다. 

'4: 클린 아일랜드'는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곳 '클린 아일랜드'로의 이주를 꿈꾸는 '4'가 죄를 고백해야만 통과할 수 있다는 기묘한 입국 심사장에서 어느 특별한 돼지의 이야기를 꺼내놓으면서 시작되는 단편 극영화로 어떤 마음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각본은 영화 '소원'과 드라마 '인간실격' 등을 집필한 김지혜 작가가 맡았고 연출은 다수의 뮤직비디오와 영화 '우리 집에왜 왔니' 등을 연출한 황수아 감독과 각본을 쓴 김지혜 작가가 공동 연출을 맡았다.

'진리에게'는 배우이자 아티스트로서의 설리와 스물다섯의 최진리가 그 시절 느꼈던 다양한 일상의 고민과 생각을 인터뷰 형식으로 전하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설리의 유작 '고블린' 수록곡 중 하나인 '도로시'를 모티브로 삼았다.

연출은 영화 '논픽션 다이어리', '밤섬해적단 서울불바다', '눈썹' 등을 통해 다수의 영화제를 통해 연출력을 인정받은 정윤석 감독이 맡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