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11.17 14:09
왼쪽부터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과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 이동건 UNGC한국협회 회장이 '2024년도 LEAD 그룹' 위촉행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콜마홀딩스)
왼쪽부터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과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 이동건 UNGC한국협회 회장이 '2024년도 LEAD 그룹' 위촉행사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콜마홀딩스)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한국콜마홀딩스가 ESG 경영성과를 인정받아 2년 연속 국내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가 개최한 ‘2023 코리아리더스 서밋’에서 ‘2024년도 리드그룹’으로 위촉됐다고 17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021년 UNGC에 가입했으며,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인정받아 올해에도 리드그룹에 선정됐다.

UNGC 한국협회는 지속가능경영 문화 확산에 노력하고, UNGC 활동에 적극적인 기업을 검토해 매년 리드그룹으로 선정하고 있다. UN 산하기구인 UNGC는 ESG 경영을 실천하도록 권장하는 세계 최대의 이니셔티브이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올해 6월 ESG 경영 전략과 주요활동 및 성과를 집약한 첫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5월에는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인 CP(Compliance Program) 준수 강화와 윤리경영 의지를 다지는 ‘제1회 자율준수의 날’을 개최한 바 있다.

지난해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 ISO 37001과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기업의 부패 및 뇌물 방지, 모든 법률과 규정, 행동강령에 따라 운영될 수 있게 한 국제 인증 표준이다.

이러한 ESG 경영 노력을 인정받으면서 지난달에는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주관하는 ESG 통합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이달에는 ESG 평가 및 데이터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2023년 하반기 기업 ESG 성과평가’에서 규모 등급(자산규모 5000억원 이상)과 전체등급에서 각각 최고등급인 AA를 획득했다.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는 “한국콜마홀딩스의 적극적인 ESG 경영노력을 인정받아 2년 연속 UNGC 리드그룹에 선정돼 뜻깊다”며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 앞으로도 UNGC 핵심가치인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4개 분야 10대 원칙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