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11.17 14:27
우아한청년들은 자사 올인원 인프라 물류시스템을 표현한 ‘우청월드 블록’을 공개했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은 자사 올인원 인프라 물류시스템을 표현한 ‘우청월드 블록’을 공개했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우아한청년들이 ‘올인원(All-in-one)’ 인프라 물류시스템을 담은 ‘우청월드 옥스포드 블록’을 공개했다. 우청월드 옥스포드 블록은 우아한청년들의 올해 사업비전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표현한 임직원 전용 상품이다.

우아한청년들은 물류의 날(11월 1일)을 맞아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생동감 있게 표현한 우청월드 옥스포드 블록을 모든 임직원에게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청월드는 기지부터 시작해 MFC(마이크로풀필먼트센터), 배민커넥트로 이어져 고객까지 전달되는 우아한청년들의 물류 흐름을 블록으로 표현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종합물류기업을 기치로 미들마일부터 라스트마일까지 전 물류 영역을 아우른 올인원 물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올인원 인프라는 대규모 상품보관·운송을 책임지는 중앙물류센터 ‘기지’부터 시작된다. 기지에서는 상품을 최적화된 상태로 관리할 수 있고, 각 도시의 ‘MFC’로 상품을 공급하는 역할을 한다. MFC는 기지에서 공급받은 물품을 다시 최적화된 위치에 배치하고, 주문이 들어온 순간부터 상품을 고르고 포장하는 ‘피패킹(Picking&Packing)’을 시작한다. 피패킹된 상품은 배민커넥트 라이더에게 전달돼 고객에게 배달된다.

우청월드 블록은 ‘기지→MFC→배민커넥트→고객’으로 이어지는 우아한청년들의 물류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특히 물류흐름과 동일한 순서로 기재된 설명서에 따라, 직접 손으로 조립하면서 물류흐름을 익힐 수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물류흐름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직접 조립하면서 전반적인 사업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어 이번 우청월드 블록을 제작하게 됐다”며 “최근 우아한청년들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며 사업비전인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물류경험’을 더 많은 이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