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3.11.20 15:31
용인시의회는 20일 본회의장에서 제277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안건 24개를 의결했다.(사진제공=용인시의회)
용인시의회는 20일 본회의장에서 제277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안건 24개를 의결했다.(사진제공=용인시의회)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용인시의회는 20일 본회의장에서 제277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안건 24개를 의결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통과된 24개 안건은 ▲용인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안 ▲용인시 재난관리기금 운용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용인시 공공체육시설 민간위탁 동의안 등 조례안 15건, 동의안 3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5건, 의견제시 1건이다.

한편, 앞서 지난 17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내용을 살펴보면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장정순)는 용인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용인시 민간위탁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 가결했다.

용인시 사무 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2024년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정기분)[정조 어제 채제공 뇌문비 보호구역 토지매입] 등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5건은 원안 가결했다.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황재욱)는 용인시 공공체육시설 민간위탁 동의안 등 동의안 3건과 용인시 재단법인 용인시축구센터 설립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4건을 원안 가결했다.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신민석)는 용인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진규)는 용인시 재난관리기금 운용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6건을 원안 가결했고, 용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 가결했다.

용인시 성장관리계획 수립 구역 지정 및 시행지침(안) 시의회 의견제시의 건은 '채택'으로 결론이 났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