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3.11.21 23:16
손흥민 선수가 패널티킥으로 첫골을 넣은 뒤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사진=뉴스1) 
손흥민 선수가 패널티킥으로 첫골을 넣은 뒤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사진=뉴스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차원이 다른 경기력으로 중국을 완파했다.

21일 한국은 중국과의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조별리그 C조 예선에서 3-0으로 시원하게 승리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이날 오후 9시(한국시간) 중국 광둥성의 선전 유니버시아드 스포츠센터에서 진행된 원정경기에서 중국에 완승을 거뒀다. 조별리그 2연승을 달린 한국(승점 6)은 조 1위 자리를 지켰다. A매치 연승기록도 5개로 늘렸다.

한국은 원정임에도 초반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풀어갔다.

선제 득점도 빠르게 나왔다. 전반 11분 황희찬이 왼쪽 측면에서 과감한 돌파로 상대 수비진에 균열을 만들었다. 조규성의 슈팅이 막히며 혼전이 벌어졌고 쇄도하던 황희찬이 걸려 넘어지며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손흥민이 낮고 빠른 슈팅으로 첫골을 넣었다. 

한국은 전반 막판 다시 기회를 잡았다. 코너킥 상황에서 이강인의 코너킥을 손흥민이 헤더로 마무리하며 2-0으로 앞서갔다.

한국은 후반전에도 공세를 늦추지 않았다. 줄곧 리드를 잡던 한국 대표팀은 후반 42분 손흥민이 올려준 프리킥을 정승현이 머리로 마무리하며 3대 0 승리를 완성했다. 2연승을 거둔 한국 대표팀은 2024년 3월 21일 태국과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