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은 기자
  • 입력 2023.11.23 11:20
(출처=성진환, 오지은 인스타그램)
(출처=성진환, 오지은 인스타그램)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전 스윗스로우 멤버였던 가수 성진환이 배우자 오지은과 이혼했다.

22일 성진환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글을 올리고 "오랜 시간 가족으로 함께 지낸 오지은과 얼마 전결혼 생활을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어 "서로의 앞날을 응원하고, 실제로도 서로 도와 가면서 차분하게 모든 일들을 해 나가고 있다. 흑당이랑 꼬마를 먼저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새로운 두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잘 지켜보며 평생 같이 보살피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또 "나는 인생을 다시 살게 된대도 이 사람과 지난 모든 시간들을 똑같이 보내고 싶다. 오늘의 저 자신을 어제보다 좋아할수 있게 해 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이 고맙고 소중한 사람이었고 언제까지나 그런 사람일 거라 생각한다"며 "오랫동안 저희 두 사람을 따뜻하게 지켜봐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와 함께 죄송한 마음을 전한다"고 마무리했다

오지은 역시 이날 자신의 SNS에 "갑작스러운 얘기입니다만 성진환과의 혼인 관계를 마치게 됐다, 둘이 긴 시간 대화를하고 다다른 결론"이라며 "함께한 시간 동안 그는 연인으로서 가족으로서 친구로서 제게 너무나 많은, 귀한 감정을 가르쳐줬다, 고마움을 안고 앞으로 그의 인생에 있을 기쁨과 행운을 진심으로 축복한다"라고 했다.

성진환은 연세대 재학 중 2002년 선후배(인호진·송우진·김영우)들과 '스윗소로우'라는 팀을 결성했다. 2004년 제16회유재하음악경연대회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했으며 이듬해 '스윗소로우'로 정식 데뷔했다. 2017년 12월 건강 문제로 음악활동 중단하다 2019년 2월 팀을 탈퇴했다.

오지은은 2006년 17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했다. 2007년 자신의 레이블 사운드니에바(soundnieva)를 설립해 1집 '지은'을 발매했다. 올해 책 '당신께'를 발간하고 작가로 활동했다.

두 사람은 유재하가요제 입상을 계기로 친분을 나누다 2009년부터 교제하고 2014년 1월 결혼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