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11.23 14:48
정명근(왼쪽) 시장이 투자정책자문관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
정명근(왼쪽) 시장이 투자정책자문관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가 지난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화성시 투자정책자문관을 위촉하고 지역상생 기업도시 구현에 나섰다.

위촉된 자문관은 김주형 코트라(KOTRA) 수석전문위원, 전배근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정책지원실장, 신광민 한국바이오협회 이사, 최영근 상명대학교 교수, 민현기 엘퀀텀 대표이사, 정재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책임연구원으로 총 6명이다. 이들은 ▲투자여건 및 투자환경 인프라 구축 ▲투자유치 대상기업 또는 투자유치지역 선정 ▲투자촉진을 위한 활동과 연구 등에 관한 사항을 자문하게 된다. 임기는 2년이다.

'광역콜버스' 실증사업 운행 개시

화성시는 오는 27일부터 수요응답형 광역교통서비스 '광역콜버스'실증사업 운행을 시작한다.

광역콜버스는 광역교통이 불편한 지역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과 정류소를 선택해 예약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다. 화성시 광역콜버스는 44인승 대형버스 2대가 동탄1·2신도시 동탄기흥로와 사당역을 경유하며, 평일에 한해 하루에 8회 운행 예정이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카카오모빌리티가 제공하는 카카오T 앱의 ‘홈 화면-전체보기-광역콜버스 아이콘’을 통해 정류소, 좌석, 시간 등을 예약하면 된다. 24일부터 일반예약이 가능하며 12월부터는 매월 16일부터 20일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다음달 출·퇴근 시간대 정기 탑승을 신청할 수 있다. 일반예약을 통해 일회성 탑승도 가능하다.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김장 나눔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가 '2023 화성로컬푸드 김장체험 이웃과 나누는 하나 더하기 하나'행사를 개최했다.

김장 체험행사는 100만 화성시민들과 로컬푸드직매장 소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여자들은 이날 화성시 우수 농특산물을 이용해 총 2000㎏의 김치를 담갔으며, 정성껏 버무린 김치 중 10㎏(100통)는 화성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