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3.11.23 14:40
행정사무감사를 시행하고 있는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모습.(사진제공=용인시의회)
행정사무감사를 시행하고 있는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모습.(사진제공=용인시의회)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용인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가 지난 22일 처인구·기흥구·수지구 3개 구청 해당 부서와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했다.

행감에서 박병민 의원은 처인구 산업과에 농가도우미 홍보 및 농업기술센터와의 연계 또는 사업 이관을 검토할 것을 주문하고, 자원육성과에는 각종 사업추진의 명확한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수의계약 시 소수 업체 몰아주기식 계약을 지양할 것을 당부했다.

박 의원은 농촌테마과에는 농촌테마파크 내 탄소중립을 위한 시설 확충과 인플루언서, SNS 등을 활용한 다양한 홍보를 통해 농촌테마파크 입장객 증대 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김진석 의원은 처인구 환경위생과에 3개 구에서 TF팀을 만들어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통합 지도점검 및 협력방안과 채취한 오·폐수 검사 운영 효율화 방안을 강구할 것을 요청했다.

김 의원은 기술지원과에는 노후‧미사용 임대 농기계 등의 정리 및 드론, 스마트앱을 통한 시대·수요맞춤형 장비 대여 방안 마련을 주문하고 농촌테마과에는 수익사업의 요금체계 개선 방안 마련과 치매환자 대상 프로그램 확대 등을 요청했다.

신현녀 의원은 처인구 환경위생과에 철저한 오‧폐수 지도점검을 위한 인력 증원 검토, 식품위생업소 보수교육 이수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요청했다. 기술지원과에는 농기계 임대사업 수요조사를 통한 운영 및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하고, 화문매개용 개량벌통 적용기술 시범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운영과 확대 방안 마련을 요구했다. 

박희정 의원은 기흥구 산업환경과에는 환경오염물질 배출 시설에 대한 행정처분이행을 철저히 할 것을 요구했다. 자원육성과에는 용인시 농산물 가공품 관련 마케팅 전략 강구 및 적극적 홍보를 요구했다. 또 농촌테마과에는 시민농장 임대료 현실화 및 지속가능한 도시농원 조성 방안 검토를 주문했다.

김희영 의원은 수지구 산업환경과에 청소년 관련 업소에 대한 지도점검을 철저히 할 것을 요청했다. 농촌테마과에는 시민농장 수요 증가에 따른 대안과 도심공동체 텃밭 지원사업 확대, 치유농장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안치용 의원은 기술지원과에 국가관리 병해충 예찰방제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과 정확한 행정사무감사 자료 작성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