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11.27 17:10
김정화 전 민생당 대표. (사진출처=김정화 전 대표 페이스북)
김정화 전 민생당 대표. (사진출처=김정화 전 대표 페이스북)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용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7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총선에서 조금만 유리한 결과가 나와도 계엄을 선포할 것"이라는 취지의 주장을 하자, 김정화 전 민생당 대표가 "헛소리도 정도껏 하라"고 쏘아붙였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 메시지에서 "정치 혐오의 원흉 김용민 의원, 갈수록 가관"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김 전 대표는 또 "무슨 계엄 선포인가. '탄핵 놀이'에 이어 '계엄 놀이'에 빠지기로 한 모양"이라며 "회복 불능, 재기 불능의 인식"이라고 질타했다.

특히 "어깃장 놓기, 혹세무민하기, 철 없는 김 의원의 재난적 언사"라며 "저열한 소음이 정치적 자양분인지 묻고 싶다"고 규탄했다.

계속해서 "함량미달의 정치인을 보는 건 국민의 비극"이라며 "더 이상 스스로 웃음거리가 되지 말라. 이러니 '눈 떠보니 후진국' 소리를 듣는 것 아니겠는가, 참혹한 심경"이라고 직격했다.

이에 더해 "'설치는 암컷' 막말, 최(강욱) 의원이 부러웠는가"라며 "선동을 숙주 삼아 정치적 이익을 챙기려는 것인가"라고 성토했다.

김용민 민주당 의원은 앞서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여야의 선거제 개편안 협상을 거론하며 "민주당이 승리하는 선거제도를 주장해야 한다. 윤석열 정권이 권력을 사용하는 대범함을 보면, 22대 총선에서 조금만 유리한 결과가 나와도 계엄을 선포하고 독재를 강화하려고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민주당은 최소 단독 과반 확보 전략을 통해 윤석열 정권 심판과 계엄 저지선을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의 이 같은 발언은 민주당 소속 정치인의 설화(舌禍)에 이재명 대표가 직접 자제를 당부한 상황에서 나왔다.

그는 지난 19일 같은 당 민형배 의원의 북 콘서트에서 "대통령 탄핵 발의를 해놓아야 반윤(반윤석열) 연대가 명확하게 쳐진다"며 "국민의힘에서도 대통령 탄핵안을 발의하면 동의할 사람들이 많다"고 주장했다.

당시 행사에서는 최강욱 전 의원이 '설치는 암컷'이라는 표현으로 윤석열 정부를 비판해 여야 모두에게 질타를 받다가 결국 민주당으로부터 당원권 정지 6개월의 긴급 징계를 받았다. 

한편, 이재명 대표는 지난 23일 의원총회에서 "민주당에 대한 국민 신뢰와 기대가 다시 살아날 수 있도록 몸가짐과 마음가짐을 철저하게 잘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