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12.04 11:38
쿠팡은 오는 24일까지 크리스마스 시즌 최대 50% 할인전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쿠팡)
쿠팡은 오는 24일까지 크리스마스 시즌 최대 50% 할인전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쿠팡)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유통업계 주요 프로모션을 소개한다. 프로모션 진행 업체 및 브랜드는 쿠팡, 파리바게뜨, 오비맥주, G마켓, 신세계프라퍼티 등이다.

◆쿠팡 ‘크리스마스 최대 50% 할인’

쿠팡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는 24일까지 약 2만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이번 행사는 트리와 조명 등 크리스마스 시즌 상품부터 가전, 뷰티, 선물용 상품 등이 어우러졌다.

와우회원은 로켓프레시로 메종엠오, 후앙 등 유명 제과점의 디저트 상품을 할인가에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22~24일 중 원하는 날짜에 받아 볼 수 있다. 독일에서 크리스마스 때 즐겨 먹는 슈톨렌과 유럽 인기 디저트인 몽블랑도 만나볼 수 있다.

단독 특가 코너에서는 매주 월, 수, 금요일마다 트리, 조명, 밀키트, 스낵 등 새로운 상품을 제안한다. 릴레이 특가 코너에서는 장식과 소품(10일까지)을, 선물과 파티(24일까지)로 나눠 각 테마별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돌체구스토 지니오S 쉐어 모카 캡슐 커피머신 ▲뷰티풀데코센스 로맨틱 벽트리 ▲부케가르니 디퓨저 등이 있다.

이 밖에 LG전자, 테팔, 닥터지, 레고 등 브랜드 데이 행사도 마련했다. 브랜드 데이 할인상품은 ▲단 하루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골드박스 ▲실시간 방송으로 할인하는 쿠팡라이브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치티니핑, 뽀로로, 핑크퐁 등의 브랜드 상품도 구매 가능하다.

파리바게뜨는 ‘착!한 빵 프로젝트’ 앙코르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SPC그룹)
파리바게뜨는 ‘착!한 빵 프로젝트’ 앙코르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SPC그룹)

◆파리바게뜨 ‘착!한 빵 프로젝트 앙코르’

파리바게뜨가 인기 빵 5종을 착한 가격으로 선보이는 ‘착!한 빵 프로젝트’ 앙코르 행사를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는 지속되는 고물가에 고객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올해 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10월 두 차례 진행한 프로젝트에서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12월에도 파리바게뜨의 인기 제품 5종을 혜택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앙코르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번 행사와 같이 대표 빵 3종 ▲단팥빵 ▲소보루빵 ▲슈크림빵을 990원에 제공한다. 여기에 ‘부드러운 정통우유식빵(3400원)’은 2490원에 할인 판매한다.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기네스에 등재된 ‘실키롤케익(1만3000원)’도 9900원에 할인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선착순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만 진행되며, 온라인(딜리버리, 픽업) 구매 시는 적용되지 않는다. 행사기간은 지역 별로 상이해 자세한 정보는 파리바게뜨 공식 홈페이지 및 파바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비맥주는 대표제품 카스를 통해 연말 친구들과의 모임을 독려하는 ‘완전체 모임’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는 대표제품 카스를 통해 연말 친구들과의 모임을 독려하는 ‘완전체 모임’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 ‘완전체 모임’

오비맥주는 대표 제품 ‘카스’를 토대로 보고 싶은 친구를 연말 모임에 소환하자는 취지의 ‘완전체 모임’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달 1일 공개된 신규 TV 광고는 완전체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담았다. 이에 못 나올 것 같았던 친구가 깜짝 등장하며 즐거운 연말 모임이 완전체가 된다는 내용이다.

오미맥주는 20대 젊은 소비자를 겨냥해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연말 모임을 위한 ‘초대장 제작’, ‘친구 소환소’ 팝업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디지털 사진관 ‘글래머샷’과 연계해 밀레니엄 콘셉트의 유머러스한 배경이나 이미지를 합성 촬영해 연말 모임 초대장을 제작할 수 있다. 직접 촬영한 초대장은 개인 SNS에 공유하거나 함께하고 싶은 친구에게 전달할 수 있다.

오는 8일부터는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강남과 홍대 상권 일대에서 카스 라벨 스티커 제작 등이 가능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서울 주요 상권에도 무인 셀프 사진관과 협업해 사진 촬영 및 인화 서비스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입장 및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카스 공식 홈페이지나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G마켓은 이달 31일까지 신세계유니버스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아시아나항공의 항공권 특가 혜택을 주는 ‘프리미엄 항공 라운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제공=G마켓)
G마켓은 이달 31일까지 신세계유니버스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아시아나항공의 항공권 특가 혜택을 주는 ‘프리미엄 항공 라운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제공=G마켓)

◆G마켓 ‘프리미엄 항공 라운지’

G마켓이 이달 31일까지 ‘프리미엄 항공 라운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은 G마켓 멤버십 회원인 신세계유니버스클럽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12월은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진행하며, 이후 주요 항공사, 여행사와 함께 프로모션을 확대할 계획이다.

멤버십 회원은 아시아나항공 ‘A380 비즈니스 스위트’, ‘비즈니스 스마티움’을 포함해 비즈니스석 항공권을 단독 특가에 확인할 수 있다. 250만원 이상 구매하면 10만원 할인되는 아시아나항공 비즈니스석 전용 해외 항공권 쿠폰도 증정한다. 31일까지 ID 당 1회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31일까지 멤버십 회원에게는 아시아나항공 일반석을 일반 회원 대비 최대 10만원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G마켓 실시간 항공권 조회 시 ‘유니버스클럽’ 조건을 클릭하면 회원 전용가를 확인할 수 있다. 해외항공권 구매 고객은 익스피디아 해외 호텔 상품 구매 시 자동 적용되는 ‘최대 7% 즉시 할인’과 쿠폰으로 직접 적용하는 ‘5% 중복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 프리미엄 항공 라운지 프로모션 배너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에서 12월 동안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에서 12월 동안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신세계프라퍼티)

◆신세계프라퍼티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이 연말 ‘감성 충전소’로 변신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오는 9일 서울시립교향악단 ‘미라클(美樂Classic) 서울’을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개최한다. 스페셜 협연자로 걸그룹 레드벨벳의 멤버 ‘웬디’가 참여하며, ‘징글벨’, ‘화이트 크리스마스’ 등의 캐럴부터 ‘겨울왕국’, ‘나홀로 집에’ 등 크리스마스 대표 영화의 주제곡들을 서울시향 연주로 만나볼 수 있다.

12월 매주 금요일에 열리는 ‘명사 초청 특강’은 ‘2023년 행복을 기억하며 행복을 기약하다’를 주제로 국내 긍정 심리학계 권위자인 한성열 고려대 명예교수가 나선다. 한 교수는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행복의 비밀’을 알려준다. 대한민국 최초의 아방가르드 무용가인 ‘홍신자’ 예술가와 한국 영어교육에 실용영어를 소개한 ‘민병철’ 중앙대 석좌교수도 인생수업에 나선다.

매주 수요일 진행하는 ‘라이프스타일 클래스’는 20대의 초상을 그려낸 ‘샤워젤과 소다수’의 저자 고선경 시인, 113만명 구독의 수산물 정보 유튜브 채널 ‘입질의 추억’ 운영자인 김지민 어류 칼럼니스트, MBC ‘라디오 북클럽 김겨울입니다’의 DJ이자 ‘겨울서점’ 유튜브 채널의 김겨울 작가가 연사로 나선다. 이 밖에 23일에는 소프라노 ‘신델라’가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무대를 만든다. 모든 공연은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별마당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