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3.12.06 17:40
박유신 대표 (사진제공=DL건설)
박유신 대표 (사진제공=DL건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DL건설이 6일 신임 대표이사에 박유신 전 주택건축사업본부장을 선임했다고 공시했다.

박 신임 대표는 2001년 대림산업(현 DL이앤씨)에 입사해 2018년 삼호(현 DL건설) 경영지원본부 임원, DL이앤씨 디벨로퍼사업실 실장, DL건설 주택건축사업본부 본부장 등 사업부분을 두루 경험했다.

DL건설측은 "신임 대표이사는 기술견적, 주택, 영업, 품질, 경영지원, 인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과 역량을 쌓아온 것을 인정 받았다"며 "DL건설 출범 후 기존 조남창 대표가 기틀을 잡고 곽수윤 대표가 터를 다졌다면, 박 대표는 회사의 도약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DL건설의 지분을 전량 매입한 DL이앤씨가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양사의 역량을 교류했다.

곽수윤 DL건설 대표이사는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으로 영입했다. 

곽수윤 신임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장은 서울대 건축학과를 졸업, 1992년 DL이앤씨의 전신인 대림산업에 입사했다. 이후 2012년부터 주택사업본부에서 기획, 건축 기술, 현장 소장, 건축 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역량을 쌓았다. 지난 2020년 대림건설 경영혁신본부 본부장, 2021년 DL건설 주택건축사업본부 본부장을 거쳤고 지난해 11월부터 DL건설 대표이사를 맡았다.

DL이앤씨는 지난 10월 DL건설의 보통주 지분을 전량 확보해 완전 자회사로 편입하는 포괄적 주식교환 계약을 체결했다. DL이앤씨의 종전 DL건설 지분은 64%였다. DL이앤씨는 자사주를 매입하고, 오는 21일 주식 교환 이사회 승인을 거친다. 내년 2월 8일에는 DL이앤씨 자사주 소각에 따라 DL건설의 주식거래가 정지된다. 이어 3월 4일부터는 DL건설이 상장폐지 수순을 밟는다.

양사는 지분 매입을 통해 건설업을 영위하는 두 계열사가 동시에 상장돼 있는 이중 상장 구조를 해소하고, 자본과 경영 효율성을 제고해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다음은 주요 임원 인사 내용이다.

◇DL건설

▲대표이사 박유신

◇DL이앤씨

<임원 전입>

▲주택사업본부장 곽수윤

<신규 임원 선임>

▲김화영 ▲윤오종 ▲이상진 ▲정상령 ▲김경택 ▲전한철 ▲이준기 ▲김영남 ▲이종배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