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12.07 11:20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차의과학대학교 보건산업대학원 메디컬뷰티산업전공과 교수진 및 학생들이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복대)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차의과학대학교 보건산업대학원 메디컬뷰티산업전공과 교수진 및 학생들이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복대)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차의과학대학교 보건산업대학원 메디컬뷰티산업전공과와 의료미용학과 전공심화과정의 교육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일 남양주캠퍼스 선덕관 창조인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연선 경복대 의료미용학과장, 송다해 교수를 비롯해 황혜주 차의과학대 보건산업대학원 메디컬뷰티산업전공 주임교수, 서현숙 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미용학과 분야의 ▲교육프로그램 개발 ▲학생 선발 및 장학 ▲대학원 프로그램 소개 ▲공동학술 연구 및 정보 교류 ▲공동 프로그램 운영 ▲ 교육관련 자문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정연선 경복대 의료미용학과장은 “의료미용 분야의 미래 인재들에게 특화된 교육 기회를 제공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며 “대학 간 긴밀한 상호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혜주 차의과학대 주임교수는 "경복대 의료미용학과 전공심화 졸업생들이 보건대학원의 메디컬뷰티산업전공에 진학해 의료미용 분야의 전문적 지식은 물론 뷰티산업의 트렌드와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 의료미용학과는 학사학위 전공심화 과정 운영을 통해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으며 전공심화 과정(1년)을 졸업한 후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