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12.07 16:59
(자료제공=강원교육청 유아교육원)
(자료제공=강원교육청 유아교육원)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강원도교육청 유아교육원은 오는 8일 오후 2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강릉시 강원교육청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육아&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통계청이 발표한 우리나라의 올해 3분기 합계출산율(여성 1명당 15∼49세 사이 낳을 것으로 기대되는 평균 출생아 수)은 0.7명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한 가운데 이날 행사는 출산과 양육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부모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강원도내 학부모, 교직원,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2명의 강사가 ▲공감 톡 ▲육아 톡에 대한 특강에 나서고, 특강 이후엔 학부모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공감 톡' 특강은 정윤경 가톨릭대학교 교수가 '우리 아이를 위한 감정 코칭'을 주제로 진행한다. 정 교수는 'IQ EQ 육아를 부탁해', '고마워, 내 아이가 되어 주어서' 등을 출간한 유아교육 전문가다.

'육아 톡' 특강은 최해옥 W&K교육연구소장이 '부모119! 부모를 위한 꿀팁 대방출!'을 주제로 진행한다. 최 소장은 2013년 EBS 다큐프라임 '꼴지, 날개를 달다'에 참여했고, '굿럭! 뉴트로데이트: 해옥샘의 뉴트로 대화코칭 워크북' 등을 출간한 전문가다.

2명의 전문가 특강이 끝나면, 특강자 2명과 학부모들이 함께하는 '육아&공감 토크콘서트'가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이 자리에선 학부모들의 고민과 궁금증을 전문가들이 자세히 설명해 줄 예정이다.

이날 토크콘서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당일 현장에 직접 등록한 후 참석하면 된다.

한편 강원교육청 유아교육원은 지난 7일 오전 춘천시에서 '2023 학부모와 함께하는 육아&공감 토크콘서트'를 운영했고, 오는 15일에는 원주에서도 개최한다.

이현숙 강원도교육청 유아교육원장은 “부모가 행복해야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다"며 "학부모와 함께 소통하며 유아가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부모교육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