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3.12.08 11:00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8일 ​​​KB손해보험은 펫보험 출시 6개월을 맞아 유튜브콘텐츠 '프로펫셔널'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밝혔으며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금융위 주관 '보험약관 이해도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DGB생명은 서울 및 경기도 소재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생명존중교육에 동참했으며 하나생명은 서울역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 나눔 도시락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또 KB국민카드는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1억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저소득 소아암 환아 치료비 후원금으로 기부했으며 현대카드는 연말을 맞이해  '여행·쇼핑 할인이벤트'를 열었다.

'프로펫셔널' 시리즈에 출연한 화가 겸 모델 이후신 작가. (사진제공=KB손해보험)​
'프로펫셔널' 시리즈에 출연한 화가 겸 모델 이후신 작가. (사진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모델 이후신 출연 '펫보험 유튜브콘텐츠' 공개

​​​​​​​​​​​​​​​​​​​​​​​​KB손해보험은 펫보험 출시 6개월을 맞아 유튜브콘텐츠 '프로펫셔널' 시리즈를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프로펫셔널은 본인의 일에 프로페셔널한 사람들이 어떻게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지 보여주는 펫라이프 콘텐츠다. 첫 영상에는 화가 겸 모델 이후신 작가가 출연했다. 

이후 매주 금요일마다 ▲쇼트트랙 최민정 선수 ▲가수 브라이언 ▲KB스타즈배구단 김홍정 선수 ▲박하명 기상캐스터 ▲이동현 수의사 편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KB손보 관계자는 "영상을 통해 많은 반려인들이 평소 고민하고 공감하는 부분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사진제공=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교보라이프플래닛 '보험약관 이해도평가' 최고등급 획득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은 금융위원회가 주관하고 보험개발원이 실시한 '제26차 보험약관 등 이해도 평가'에서 전 보험사 중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이번 평가에서 '(무)라이프플래닛e연금저축보험 Ⅱ (유니버셜)' 상품 대상으로 보험약관과 상품설명서 모두 우수 등급을 받았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앞으로 누구나 보험 약관과 상품설명서를 더 쉽게 이해하고 본인에게 딱 맞는 생명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디지털 환경에 특화된 자료를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DGB생명과 함께하는 생명사랑 교육' 개강식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사진촬영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DGB생명)
‘DGB생명과 함께하는 생명사랑 교육' 개강식에 참여한 어린이들이 사진촬영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DGB생명)

◆DGB생명, 유치원·초등생 '생명사랑 교육' 후원

DGB생명은 서울 및 경기도 소재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생명존중교육에 동참한다고 8일 밝혔다.

이 교육은 생명사랑연구소 주관 하에 내년 1월까지 진행된다. 개강식과 첫 강의는 지난 6일 오전 10시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햇살어린이집에서 열렸다. 

김성한 DGB생명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사람중심의 ESG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생명보험의 근본적인 가치를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역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 나눔 도시락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하나생명 임직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생명)
서울역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 나눔 도시락 만들기' 봉사활동에 참여한 하나생명 임직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생명)

◆하나생명 '행복 나눔 도시락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하나생명은 서울역 쪽방촌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 나눔 도시락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하나생명은 하나금융그룹 '2023 모두하나데이' 활동의 일환으로 이번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모두하나데이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ESG 활동으로 올해로 열세 번째를 맞는다.

하나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부와 봉사를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걷기캠페인으로 소아암 환아 후원금 전달

KB국민카드는 임직원 희망 걷기 기부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부금 1억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저소득 소아암 환아 치료비 후원금으로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기부금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아암으로 투병중인 환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 '여행·쇼핑 할인이벤트' 진행

현대카드는 12월 한 달간 여행,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비자(VISA) 브랜드 카드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내 호텔 및 리조트에서 결제한 고객에게 객실요금의 20%를 즉시할인 해준다. K공항리무진 탑승 후 비접촉 결제한 고객에게는 2000원을 즉시할인 해준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브랜드 카드로 포시즌스 호텔&리조트에서 결제 후 2박 연속 숙박한 고객에게는 100 USD 호텔크레딧을 제공한다. 

마스터(Master) 브랜드 카드로 반얀트리그룹 호텔 및 리조트에서 결제한 고객에게는 2인 무료조식을 비롯해 2박 요금으로 3박 투숙, 스파 2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앱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