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12.08 13:57

"MBC, 민주당과 결탁해 하루 4꼭지 편성해 김 후보 공격"

박성중(왼쪽 세 번째) 국민의힘 의원. (출처=박성중 의원 페이스북)
박성중(왼쪽 세 번째) 국민의힘 의원. (출처=박성중 의원 페이스북)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여당 간사를 맡고있는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은 8일 "김홍일 방통위원장 후보는 민주당의 공세로 식물부처 상태로 전락할 위기의 방통위를 살릴 공명정대한 적임자"라고 평가했다. 

박 의원은 이날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김홍일 후보는 그간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는 균형 있는 감각으로 공명정대하다는 평가를 받아왔으며, 법과 원칙에 대한 확고한 소신으로 합의제 의결기구인 방통위를 지켜냈다"며 "가짜뉴스 근절, 마약, 포털 개혁 등의 과제를 해결할 고금독보(古今獨步)한 적임자"라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김홍일 후보는 민주언론시민연합(민언련) 출신 정치편향의 대명사이자, TV조선 재승인 심사조작 몸통인 한상혁 전 위원장과는 비교할 수도 없을 만큼 방통위원장에 적격이라는 것을 국민들이 더 잘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그러나 민주당은 국회 청문회에서 김 후보를 검증할 기회가 있음에도 '방송 장악의 꿈을 절대 포기하지 않겠다는 윤 대통령의 선언'이라며 '묻지마식 철회'를 요구하고 나섰다"고 질타했다.

특히 "민노총 언론노조가 장악한 MBC도 민주당과 결탁해 방송을 하루에 무려 4꼭지를 편성해 밑도 끝도 없이 김홍일 후보를 공격하고 있다"며 "언론노조가 방송을 사유화해 민주당을 돕는 것이 이동관 방통위원장 청문회 때와 판박이"라고 직격했다. 

아울러 "김홍일 후보가 빨리 방통위에 복귀해야 하는 이유는 방통위가 다른 부처와는 다르게 방송, 통신 전반을 책임지는 합의제 의결기구이므로 하루 한 시도 멈춰서는 안 되는 고유한 특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방통위는 이동관 전 위원장 사퇴 이후, 중요 의제를 의결할 수 없는 1인 상임위원 체제가 되어 기능 마비 상태에 빠져 있는 상황"이라고 개탄했다. 

박 의원은 또 "민주당이 반헌법적으로 탄핵을 밀어 부쳐 이동관 방통위원장이 어쩔 수 없이 사의를 표명했고, 이로 인해 금년 내 재허가·재승인 여부가 의결되지 않을 경우, KBS, MBC, SBS 등 지상파를 비롯해 34개사 141개 방송국이 무허가 사업자가 되어 법적으로 방송을 중단해야 할 위기에 처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방송 중단으로 인해 발생할 모든 문제의 책임은 민주당에 있으나, 민주당의 후안무치한 방통위 장악 계획에 애먼 국민들만 시청권을 침해 받고 국내 콘텐츠 산업도 악영향을 끼칠 심각한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또한 "민노총 언론노조 등 친 민주당 세력들과 방송정상화 가로막는 '정치 횡포', '반대를 위한 반대'를 즉각 중단하고, 방통위 정상화에 대승적으로 협조할 것을 촉구한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