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12.14 17:20
김성제 시장이 택시쉼터 개관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의왕시)
김성제 시장이 택시쉼터 개관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의왕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의왕시가 지난 13일 택시운수종사자들의 휴식공간인 '의왕시 택시쉼터'를 개관했다

의왕시 택시쉼터는 업무 장소가 특정되지 않은 택시운수종사들에게 안전한 휴식장소와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운수종사자들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택시쉼터는 의왕시 고천동 114-1번지에 단층 건물로 조성됐으며 총139㎡의 규모로 사무실, 회의실, 체력단련실 등을 갖추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주말, 공휴일 휴관)이며 지난 11월 시와 위수탁을 맺은 경기도개인택시운송조합의왕시조합에서 운영한다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

의왕시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의왕시 우수 중소기업 시상식’을 개최했다.

의왕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강소 기업 이미지 정립 및 기업인 사기 증진을 위해 매년‘의왕시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삼화피앤티(대표 김준배) ▲㈜지오메디(대표 김도형, 정양석) ▲㈜피엘테크코리아(대표 이영철) ▲㈜파워큐브코리아(대표 한찬희) ▲㈜모든테크(대표 김백선) ▲㈜지텔글로벌(대표 홍정흠)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 중소기업 수상자는 의왕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우선 지원 및 금리 우대(0.5%), 의왕시가 추진하는 기업지원 시책 또는 사업 참여시 우대(가점), 시 지정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평생교육 현장전문가 워크숍

의왕시가 지난 12일 청계동평생학습센터에서 의왕시 평생교육사 14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평생교육 전문가로서의 방향성과 나의 가치 찾기’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평생교육사 2급 국가자격증을 받았거나 내년 상반기에 받을 예정인 교육생들로 구성됐다. 의왕시는 지난 2년간 의왕학습레일 학습매니저, 평생학습마을 마을리더 및 평생교육 현장 경험자를 대상으로 공고와 면접을 거쳐 교육생을 선발하고 교육부 인정 원격교육기관 위탁 운영으로 평생교육사 과정을 진행했다. 지난해 평생교육사 자격과정을 수료하고 지난 4월 자격증을 받은 11명의 평생교육사는한국평생교육사협회로부터 승인을 받아 의왕시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할 수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