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3.12.20 09:18
경기도교육연구원은 19일 연구원 대강당에서 제7대 김진숙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연구원)
경기도교육연구원은 19일 연구원 대강당에서 제7대 김진숙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연구원)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경기도교육연구원 신임 원장에 김진숙 박사가 취임해 공식 업무에 들어갔다.

경기도교육연구원은 19일 오전 연구원 대강당에서 제7대 김진숙 원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오해석 이사장을 비롯한 연구원 이사 및 감사 등이 참석해 김 원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김진숙 신임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개원 10주년을 맞은 경기도교육연구원은 성장기로 볼 때 청년에 해당한다”며 “성장을 위한 성찰의 시기인 만큼 재정비해 기관 도약의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시도교육청 유일의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독립기관으로서 그 배경과 미션, 역할을 성찰하고, 교육정책 지원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겠다”며 “공공기관의 윤리적, 도덕적 책임과 역할을 준수하고, 투명한 경영과 증거 기반의 의사결정을 통해 신뢰받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진숙 신임 원장은 교육공학, 디지털 교육 분야에서 다양하게 활동한 미래교육 전문가로서 한국교육개발원 컴퓨터교육센터 연구원, 멀티미디어교육지원센터 책임연구원을 거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디지털교육정책본부장으로 근무하면서 교육정책연구, 미래교육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와 정책 개발을 수행해왔다.

현재는 국가교육위원회 미래과학인재양성위원회 전문위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겸임교수, 스마트교육학회 회장, 교육부 교과용도서심의위원회 부위원장, 한국교과서연구재단 이사 등을 맡아 학계와 교육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편 김진숙 원장의 임기는 12월 19일부터 2년간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