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12.20 12:41
성남시청 전경(사진제공=성남시)
성남시청 전경(사진제공=성남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성남시가 20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성남시 '2030 2단계(태평3, 신흥3) 재개발사업'에 대한 사업시행 협약을 체결했다.

성남시 재개발사업은 재개발 지역 소유자와 세입자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순환정비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사업시행협의서에 따르면 LH는 순환정비방식 재개발 사업의 사업시행자로서 공공임대주택 등을 확보하여 재개발지역 주민들의 이주대책을 마련하고, 성남시는 재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사업시행인가와 관리처분계획인가 등 행정절차의 조속한 이행을 지원한다. 성남시와 LH는 성남 원도심 도시 기능 회복과 노후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2006년부터 1~3단계에 걸쳐 정비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소정보 업무 추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성남시가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3년도 주소정보 업무 추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국 광역·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된 평가에서 성남시는 도로명주소와 4차산업을 융합하는 사업 등을 통해 시민을 위한 주소정보 업무 추진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 우수기관 표창과 특별교부세 2200만원을 확보했다. 성남시는 ▲도로명주소 홍보 동영상 제작 및 배포 ▲성남시의회 홍보관과 연계한 도로명주소 눈높이 교육 ▲전국 1위 상세주소 부여 실적 달성 ▲시민의 안전을 위한 도로명주소 셉테드 사업 ▲ 주소기반 자율주행 로봇 배송 인프라 구축 사업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구미도서관 '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성남시 구미도서관이 '2023년 경기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에 있는 270곳 공공도서관을 시설, 장서, 인력 기준으로 5개 그룹으로 나눠 장서 확충, 운영 인력 전문성 등 7개 항목과 우수사례를 들여다보고 종합점수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성남시 구미도서관은 장서 23만권 소장 등 규모 면에서 I그룹에 속해 항목별 종합평가에서 최고 점수인 총점 84점을 받았다. 전체 평가대상 도서관(270곳) 중 1위에 해당하는 점수다. 구미도서관은 ▲영어원서(총 2만817권), 전자자료(총 5만6988권), 장애인용 특수자료(총 2847권) 등 장서 확충 ▲사서직 관장 등 운영 인력 전문성 ▲지식정보 취약계층인 노인 독서 프로그램 운영 예산 0.6배 증가 등으로 최고점을 받았다.

23일 '송년 콘서트' 개최

성남시가 오는 23일 오후 5시 성남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시립예술단과 청년프로예술단의 송년 연합 공연을 개최한다.

시립예술단이 지역 곳곳을 찾아가 시민에게 음악 무대를 선사하는 20회째 ‘파이팅 성남! 콘서트' 무료 공연이다. 공연은 ‘2023 수고했어! 2024 반가워’를 주제로 펼쳐진다. 공연 프로그램은 시립국악단의 타악기 퍼포먼스, 시립교향악단이 연주하는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로리 앤더슨의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시립합창단의 협연 무대인 '넬라 환타지아'’와 '유 레이스 미 업' 등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