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차진형 기자
  • 입력 2023.12.22 14:38

숨겨진 성남사랑상품권 52억원 찾아…공약 이행율 95% 달성

박종각 성남시의원.
박종각 성남시의원.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박종각 성남시의원이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에서 의정정책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지방자치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정책과 우수의원에 대한 지방자치평가 결과 박 의원을 의정정책대상 수상자로 선정하고 시상했다.  

박 의원은 지난해 의정정책비전대상 최우수상과 경기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 의정활동 평가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부위원장인 박 의원(국민의힘, 이매1·2, 삼평동)은 숨겨진 성남사랑상품권 52억원을 찾아내고, 분당~수서 간 도시고속도로 소음저감 시설 공사비 절감 등 1년 반 동안 공약 이행율 95%를 달성하면서 올해의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성남사랑상품권의 경우 운영자금관리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유효기간이 만료된 자금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재원으로 활용토록 조례를 개정하는 등 금융전문가다운 의정활동을 펼쳤다.

복지와 4차산업 분야에서도 높은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박 의원은 늘어만 가는 초고령화 사회를 준비하기 위해 성남시 노인 지역사회 통합돌봄 조례를 제정하고, 어르신을 돕는 기업 협업을 제안했으며, 반려동물 보호자에 대한 관심과 반려동물 상실 증후군에 대한 해결을 위한 토론회도 열었다.

또 국가 첨단산업 육성 전략에 국가 첨단산업단지 조성과 7개 특화단지의 성공을 위해서는 성남시와 시의회가 성남시 소재 시스템반도체 기반으로 한 국가산업발전 견인 대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박 의원은 "그동안 경험을 바탕으로 민생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현장을 찾아다녔다"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한 열정과 헌신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