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12.24 18:20
김민수(왼쪽) 국민의힘 대변인과 윤영덕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사진제공=각 의원실)
김민수(왼쪽) 국민의힘 대변인과 권칠승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사진제공=각 의원실)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8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겠다 예고한 이른바 '쌍특검법'을 두고 여야 간 다툼 수위가 높아지고 있다. 쌍특검법은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 특검법'과 '대장동 50억 클럽 의혹 특검법'을 말한다.

국민의힘 김민수 대변인은 24일 논평에서 민주당이 특검법 처리를 추진하는 것에 대해 "민주당의 범죄 혐의자들이 '범인(犯人) 잡자' 특검을 주장하는 코미디"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도이치모터스 사건(주가조작 의혹)은 문재인 정권 당시, 추미애 전 장관이 실력행사를 하며 수사지휘권까지 발동해 2년 가까이 탈탈 털어 조사했으나 어떤 혐의도 없었던 건"이라며 "대장동 사건의 수뇌와 몸통은 당연히 이재명 대표와 그 핵심 관련자들이며 이미 철저한 수사를 통해 범죄의 실체와 전모가 밝혀지고 있는 건"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의 특검 요구는 이재명 대표의 목전을 위협하는 범죄혐의의 실체를 손바닥으로 가리려는 것"이라며 "총선을 앞두고 민주당의 숱한 범죄 이슈를 덮어 국민을 기만하기 위한 수단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한동훈 비대위 체제의 '김건희 방탄'은 윤석열 정권 몰락의 서막을 열 것"이라며 반론에 나섰다.

권 수석대변인은 "지난 2월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공범들이 1심에서 유죄 판결을 받았으나 김건희 여사에 대한 소환이나 압수수색은 단 한 차례도 없었다"며 "이것이 과연 한 전 장관의 비호 없이도 가능한 일이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한 수사 과정 공개, 이해 충돌 소지가 큰 정당을 제외한 특검 후보자 추천 등은 이미 최순실 특검 때부터 이어져 온 조항"이라며 "권력으로부터 독립된 '특검 수사'가 필요하다는 야당과 국민의 주장을 폄훼하고 무력화하려는 한동훈 전 장관과 여권의 행태가 과연 가당키나 한 것이냐"고 강조했다.

이어 "대통령이 입버릇처럼 말한 공정과 상식이 유독 김 여사 앞에서는 불공정과 비상식이 되고, 한 전 장관이 '법 앞에 예외는 없어야 한다'면서도 왜 '김건희 특검법'은 예외가 되어야 하는지 더 이상 납득할 국민은 없다"며 "수직적 당정관계를 청산하라는 국민의 명령에도 불구하고 한동훈 비대위 체제가 처음부터 정권의 부도덕함을 호위하기 위한 '아바타' 노릇을 한다면 정권 몰락의 서막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