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12.29 13:32

1일 국립현충원 참배 후 여의도 중앙당사서 '신년회 행사'

한동훈(왼쪽 두 번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국회 의장실을 찾아 김진표 국회의장을 예방한 자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한동훈(왼쪽 두 번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9일 국회 의장실을 찾아 김진표 국회의장을 예방한 자리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가 29일 공식 출범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당의 심의·의결기구인 상임전국위원회를 열어 '비상대책위원회 위원 임명안'을 의결했다.

상임전국위원 66명을 대상으로 ARS 투표를 진행한 결과, 59명(투표율 89.39%)이 투표에 참여해 57명이 찬성(찬성률 96.61%)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오늘 오후 첫 비대위 회의를 열고 비대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비대위에는 민경우(58) 대안연대 상임대표, 김경률(54) 회계사, 윤도현(21) '자립준비 청년 지원(SOL)' 대표, 한지아(45) 을지대 재활의학 부교수, 구자룡(45) 법무법인 한별 변호사, 장서정(45) 보육·교육 플랫폼 '자란다' 대표, 박은식(39) '상식과 정의를 찾는 호남대안포럼' 대표, 김예지(43) 국회의원 등 한 위원장이 직접 인선한 8명의 지명직 위원이 참여했다.

윤재옥 원내대표와 유의동 정책위의장은 당연직 비대위원으로 포함됐다.

한 위원장은 새해 첫날인 다음 달 1일 오전 국립현충원을 참배한 뒤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신년회 행사를 가질 것으로 전해졌다.

2일에는 대전시당, 대구시당 신년회에 차례로 참석하는 일정을 조율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