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4.01.03 14:31
화성시청사 전경. (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청사 전경. (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는 경기도교육청 주관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학교환경개선 사업은 지자체와 교육청의 체계적인 재정협력을 통해 관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교육복지를 실현하고자 관내 학교의 냉난방시설 교체, LED 조명 교체, 방수공사, 차양막 설치, 교실바닥 교체 등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최근 2년간 ▲지원금 총액 ▲지원금 증가율 ▲지자체 일반회계 대비 지원금 증가율 ▲학생 1인당 지원금 총 4개 지표로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화성시는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의 지원금 총액 및 지원금 증가율이 가장 높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매년 총사업비의 50%를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52개교에 시비 101억원을 지원했다.

2024년 평생교육 강의안 제안 공모

화성시는 이달 4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2024년 화성시 평생교육 강의안 제안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평생교육 분야의 우수하고 참신한 강의안을 시민에 제공해 100만 화성시민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과 강사, 평생교육이 모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직업능력교육 ▲문화예술교육 ▲인문교양교육 ▲시민참여교육 ▲성인진로개발 역량 향상교육으로 총 30개 과정이다. 해당 분야 전문강사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진행하며, 최종 선발된 강의안은 2024년 화성시민대학 및 화성시평생학습관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될 예정이다.

제안 희망자는 화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이메일 또는 방문, 우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2024년 화성시장학관 입사생 선발

화성시는 2024년도 화성시장학관 입사생을 이달 4일부터 18일까지 15일간 모집한다.

선발인원은 총 438명으로 동작나래관(동작구 상도동)은 219명(남 85명, 여 134명), 도봉나래관(도봉구 창동)은 219명(남 60명, 여 159명)이다.

화성시장학관은 지역 인재 양성을 목표로 화성시 출신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면학상의 제반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는 서울 소재 기숙사로 입사생 부담금은 식비를 포함해 월 20만원이다.

지원 자격은 선발 모집 공고일 현재 본인 또는 부모‧친권자의 주민등록이 화성시에 계속해서 1년 이상 되어있고, 수도권 소재 대학(교) 입학(예정)생이거나 재학생이면 가능하다. 신입생의 경우 수험표로도 신청이 가능하나 대학원생은 지원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원서 접수 기간은 4일 오전 10시부터 18일 오후 17시까지이며,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할 수 있다. 선발 기준은 생활수준, 학업성적, 통학 거리, 관내거주 여부 등이다. 최초 합격자는 2월 15일에 발표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