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4.01.04 10:40
바르게살기운동 여주시협의회와 여주청년회의소가 3일 여주 썬밸리호텔에서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주시)
바르게살기운동 여주시협의회와 여주청년회의소가 3일 여주 썬밸리호텔에서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여주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바르게살기운동 여주시협의회와 여주청년회의소는 지난 3일 여주 썬밸리호텔에서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종교계, 문화계, 여성계 등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250여명의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2024년 새해를 함께 열었다.

여주시민합창단의 희망찬 공연을 시작으로 개회사, 각 기관·단체장들의 축사, 떡 케익 절단식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여주시민들의 생생한 새해 소망을 담은 영상으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충우 시장은 신년 축사에서 “2024년이 푸른 용의 해인 만큼, 지금까지 공고히 다져온 토대를 기반으로 올 한해는 여주시가 더 멀리 도약하는 해가 되도록 하겠다”며 지역의 화합과 갑진년 여주시민의 행복을 기원했다.

◆가남읍 전천지구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고시

여주시는 지난달 29일 가남읍 건장리 149-1번지 일원 전천지구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을 수립·고시했다.

대상지는 가남읍 태평리 구시가지와 인접하고, 국도 3호선 및 지방도 333호선을 통하여 접근이 용이하며, 가남역과도 멀지 않아 개발압력이 높은 지역이다. 

전천지구 도시개발사업은 2만5390㎡ 규모로 주거용지 및 기반시설을 포함해 올해 상반기 착공 예정이다. 향후 환지계획을 수립해 체비지 위치 및 면적을 정하고, 사업 준공시기에 체비지를 매각할 계획이다.

고시문 및 지형도면은 경기도청 및 여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9일, '일자리드림데이' 개최

여주시는 오는 9일, 2024년 일자리드림데이를 개최한다. 일자리드림데이는 구인업체 요청이 있거나 여주일자리센터의 알선으로 관내 1~3개 업체가 참여하는 소규모 채용행사로 매월 진행된다.

이번 일자리드림데이에 참여한 업체는 2곳이다. 가남읍 소재 화장품 제조업체인 ㈜이앤알은 품질관리원, 생산관리원 등 3명을 모집한다. 또한 세종대왕면 소재 크린룸판넬 제조업체 은솔산업으로 사무직 1명, 생산직 10명 총 11명을 모집한다.

2024년 첫 일자리드림데이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오는 9일 오후 2시까지 여주 일자리센터(중앙프라자 5층)로 방문해 1:1 현장 면접 응시 기회와 이력서 컨설팅을 받으면 된다.

◆사업체조사 조사요원 모집

여주시는 이달 3일부터 12일까지 2024년(2023년 기준) 사업체조사를 이끌어갈 조사요원 28명을 모집한다.

사업체조사는 전국 모든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와 고용구조를 파악해 지역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통계청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국가 통계조사다.

조사는 2월 16일부터 3월 12일까지 실시되며, 사업체명, 대표자, 소재지, 조직형태 등 9개 항목을 조사한다.

모집분야 및 인원은 사업체 방문 및 조사표 작성을 담당하는 조사원 23명, 현장조사 및 조사원을 관리하는 조사관리자 5명이다. 조사표 입력 및 내검·조사표 보완조치를 담당하는 입력내검원은 조사요원 중 별도 채용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의 다른 직업을 갖고 있지 않으며 채용기간 동안 여주시 사업체조사에 전념할 수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통계조사 경험자, 저소득층, 장애인 등을 우대해 선발한다.

합격자는 15일 개별 SMS 통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