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4.01.08 14:07
안양시청 전경.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청 전경. (사진제공=안양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안양시는 이달 18일까지 ‘장애인 인식개선사업’을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의 전체 예산 규모는 1억1650만원이며, 시는 공모를 통해 사업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기준(2024년 1월 4일) 관내에 주소지를 두고 있고 장애인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활동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법인, 민간단체, 사회복지시설 등이다. 국가나 타 지자체의 동일 사업 운영비를 지원받고 있는 단체는 신청할 수 없다.

사업 내용은 ▲교육(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교육 등) ▲문화·예술(장애인의 재능을 활용하여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인식 개선 교육 등) ▲체육·체험(장애 체험 기회 제공 등) ▲환경개선·편의증진(장애인 편의시설 개선을 위한 개선 활동 등) ▲기타(온라인 동영상 및 웹툰 등을 활용) 등 5개 분야다.

신청 방법은 이달 18일 오후 6시까지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현황 등을 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1차 적격 서류 심사, 2차 선정심의위원회 및 3차 보조금심의위원회 등 심사를 거쳐 2월 중 지원사업 및 단체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다양한 장애인 인식개선사업을 발굴하고 내실있게 추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안양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