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4.01.08 17:08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2024년도 경상북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신규 임용시험’을 6월 22일과 11월 2일에 치른다고 8일 밝혔다.

2024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일정은 8일 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안내했다.

9급 및 연구사 공개(경력)경쟁시험은 ▲4월 원서 접수 ▲6월 22일 필기시험을, 9급 경력경쟁(기술계고) 시험은 ▲8월 원서 접수 ▲11월 2일 필기시험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채용 직렬과 인원, 시험 장소 등 자세한 사항은 3월 중 경북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안내할 예정이다.

박귀훈 총무과장은 “수험생 편의를 위해 임용시험 일정을 사전 예고했으며, 확정된 일정은 향후 시험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해 시험 응시에 차질이 없도록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미래교육 대전환 위한 독서 나눔

경북교육청은 임종식 교육감과 부교육감, 국·과장 22명이 매주 본청 확대간부회의 시간을 이용해 서로가 읽은 책을 소개하고 생각을 나누는 ‘독서 나눔’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독서 나눔은 독서를 통해 함께 의미 있는 배움을 나누고 미래 교육을 위한 지혜를 모으기 위해 매주 3명의 본청 간부들이 돌아가며 자신이 읽은 책을 소개하고 지식과 혁신적 사고를 공유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경북교육청은 ‘독서 나눔’ 행사를 2022년 11월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자유롭게 연구하고 학습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부서장 외에도 참여를 희망하는 부서원까지 범위를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독서는 새로운 미래를 여는 열쇠며, 그 어느 때보다 독서가 필요한 시기”라며 “경북교육은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바탕으로 미래 교육 대전환을 위한 지식융합을 끌어내고, 세계교육 표준이 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립유치원 회계 투명성·공공성 강화

경북교육청은 도내 사립유치원의 투명한 회계업무와 효율적인 예산편성을 지원하기 위해 2024학년도 사립유치원 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을 개정해 배포했다.

이번 지침은 ▲지출·수입·세외·차입금·적립금 분야 세부 내용 보강 ▲업무추진비·사립유치원 교직원 봉급과 수당·공공재정환수법 규정 추가 등을 중심으로 개정됐다.

경북교육청은 개정 지침 안내 외에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운영 상시 지원 컨설팅 강화, 권역별 역량 강화 연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립유치원 회계 담당자들의 업무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현숙 유초등교육과장은 “사립유치원 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이 사립유치원 회계 담당자의 업무처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사립유치원의 회계 투명성과 공공성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