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은 기자
  • 입력 2024.01.11 10:57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영화 '소풍'(감독 김용군)이 2월 7일 개봉을 확정했다.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소풍' 메인 포스터를 11일 공개했다. 

'소풍'은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두 친구가 60년 만에 함께 고향 남해로 여행을 떠나며 16살의 추억을 다시 마주하게 되는 이야기다.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시니어벤져스의 품격 있는 열연으로 주목받는 작품이다. 앞서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돼 폭발적인 사전 반응을 입증했다.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 세 배우의 환하고 밝은 미소로 눈길을 끈다.

'16살의 추억을 다시 만났다'라는 카피는 오랜 시간 친구로 지내온 이들의 추억 여행에서 펼쳐질 이야기를 기대케 한다.

실제로도 오랜 우정을 자랑하는 나문희와 김영옥은 영화 속에서도 설명이 필요 없는 '찐친'의 케미스트리를 선보인다. 박근형은 고향을 지키며 사는 친구로 등장해 여전한 핸섬함으로 그 시절의 설렘을 다시금 떠올리게 한다. 그뿐만 아니라 세 인물 뒤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남해 풍경은 영화에 따뜻한 감성을 더해준다.

'소풍'에는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수 임영웅의 자작곡 '모래 알갱이'가 삽입돼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영화 연출은 '와니와 준하' '분홍신' '불꽃처럼 나비처럼' '더 웹툰: 예고살인' 등 장르를 넘나들며 대중성과 작품성을 인정 받은 김용균 감독이 맡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