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4.01.12 15:33
용인시의 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주 5회로 확대 서비스 안내 포스터. (자료제공=용인시)
용인시의 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 주 5회로 확대 서비스 안내 포스터. (자료제공=용인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용인시는 오는 15일부터 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를 기존 주 2회에서 주 5회로 확대·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또한 서비스 대상도 기존 23개 공공도서관에다 8개 스마트도서관(용인시청, 운동장·송담대역, 원삼면, 보정동, 기흥동, 성복역, 동천동, 신봉동)까지 추가해 범위를 넓히고 어린이원서까지 상호대차를 신청할 수 있다.

상호대차는 이용하는 도서관에 원하는 도서가 없거나 대출 중인 경우, 다른 도서관의 도서를 가까운 도서관에서 대출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통합반납을 통해 대출한 도서를 관내 공공도서관 어느 곳에서나 반납할 수도 있다.

용인시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는 지금까지 19개 공공도서관(중앙, 수지, 포곡, 구성, 죽전, 동백, 기흥, 모현, 보라, 흥덕, 상현, 청덕, 남사, 서농, 성복, 영덕, 양지해밀, 이동꿈틀, 구갈희망누리)과 4개 공립작은도서관(이동천리, 남사맑은누리, 백암면, 고림다온)에서 운영됐다.

상호대차 신청은 용인시 도서관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용인시도서관앱)을 통해 1인당 2권씩 가능하다. 책이 도착했다는 안내문자를 받은 후 3일 이내에 찾고, 반납은 14일 이내에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