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4.01.14 13:35

"다음 주 총리실 대상으로 고발 조치"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정치테러 대책위원장이 지난 12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을 대책위원들과 함께 항의 방문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뉴스1)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당대표정치테러 대책위원장이 지난 12일 오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을 대책위원들과 함께 항의 방문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뉴스1)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 흉기 피습 사건을 관계 당국이 축소, 왜곡을 했다며 법적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당대표 정치테러 대책위원회' 위원장인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은 14일 국회 기자회견을 통해 "(이재명 대표) 테러 사건과 수사를 축소·왜곡하려는 의도, 언론 통제가 일어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의혹 사안으로 '대테러종합상황실' 명의의 '1㎝ 열상 경상 추정' 문자 메시지, 경찰의 사건 현장 물청소 등을 제시했다. 모두 현 정부에 의해 테러 사건의 정치적 파장을 차단하기 위해 이뤄졌다는 게 그의 주장이다.

전 위원장은 "(경상 추정 문자 메시지를) 누가 발송을 지시했고 그 문자의 작성 경위는 무엇이고 그 문자가 어느 정도 유포됐는지 진상 규명을 요구한다"며 "다음 주 총리실을 대상으로 고발 조치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사건 발생 1시간도 채 안 된 사이에 이 범행 현장을 경찰이 물걸레 청소하는 어처구니없는 일도 발생했다"며 "이는 명백한 증거 인멸죄에 해당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전 위원장은 "소방, 경찰 당국, 총리실 이 세 기관이 전반적인 축소 왜곡 행위를 한 것"이라며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은 과거 박근혜 한나라당 대표 시절 커터칼 테러, 리퍼트 주한 미대사 테러 때도 범인의 신상공개가 이뤄진 만큼, 이 대표 살인 미수 용의자의 신상도 즉시 공개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앞서 부산경찰청은 지난 9일 신상정보공개위원회를 개최해 피의자 김모(67) 씨의 얼굴과 이름, 나이 등 신상정보를 비공개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김 씨가 제출한 변명문 내용은 수사자료이기 때문에 공개할 수 없으며, 당적 또한 정당법에 따라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