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채윤정 기자
  • 입력 2024.01.15 09:40
한일-일한미래파트너십기금 공동사업으로 일본을 방문한 한국 고등학교 교사 50여 명이 15일 일본 도쿄 게이단렌(경단련) 회관에 도착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경협)
한일-일한미래파트너십기금 공동사업으로 일본을 방문한 한국 고등학교 교사 50여 명이 15일 일본 도쿄 게이단렌(경단련) 회관에 도착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경협)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류진 한국경제인협회(한경협) 회장이 이사장을 맡고 있는 한일미래파트너십재단(재단)이 기금 첫 사용처로 양국 교사 교류를 진행해 국내에서는 한국 교사 50명을 선발해 일본에 파견한다. 

한일 미래파트너십 기금 실행기구인 재단은 일본 경제홍보센터와 공동으로 한국 고등학교 교사단을 15~19일 일본에 파견하기로 했다. 

이들 교사는 4박 5일간 현지 학교 및 기업 방문, 주제별 전문가 강의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교사 파견 사업에 대해 "이웃나라인 일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며 "이를 수업 및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달하며 미래지향적 한일관계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취지"라고 밝혔다. 

방일단은 우선 파나소닉 센터 도쿄를 시작으로 미즈호파이낸셜그룹과 히타치제작소 등을 잇따라 방문하게 된다. 

교사들은 또 카에츠아리아케 중·고등학교와 도쿄도립니시고등학교를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게 된다. 이어 일본 학생 및 교사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일본 교육 특징과 현안 등에 질의응답 시간도 가지게 된다. 

이외에도 일본경제 및 한중일 등 동아시아 관계, 한일협력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강의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한일관계에 대한 이해의 폭을 크게 넓힐 수 있으며, 이를 교육현장에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할 계획이다. 

재단은 또 오는 8월말 일본 고교교사 50명 방한사업을 진행해 한국의 주요 기업 및 학교,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