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은 기자
  • 입력 2024.01.15 10:00
(사진제공=빅히트뮤직)
(사진제공=빅히트뮤직)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5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빅히트 뮤직은 지난 2020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7'(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블랙 스완'(Black Swan)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5일 오전 7시59분께 5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블랙 스완'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17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블랙 스완'은 트랩 드럼 비트와 애절한 로파이(lo-fi) 기타 선율, 캐치한 훅(hook)이 조화를 이루는 몽환적 분위기의 곡으로 음악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깨달은 방탄소년단의 자전적 메시지가 담겼다. 정규 4집 발매에 앞서 2020년 1월에 선공개된 이 곡은 발표 당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57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46위) 등 해외 주요 차트에 진입했고, 전 세계 93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블랙 스완' 뮤직비디오는 무대 위 멤버들이 백조에서 흑조(Black Swan)로 변해가는 모습을 담고 있다. 특히 일곱 멤버가 펼치는 맨발의 퍼포먼스 장면은 서정적이면서도 예술적인 감성을 극대화한다.

방탄소년단은 '블랙 스완'을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7억 뷰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5억 뷰의 'DNA', 13억 뷰의 '마이크 드롭(MIC Drop) (Steve Aoki Remix)', 각 12억 뷰의 '아이돌(IDOL)' '페이크 러브(FAKE LOVE)' 등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