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4.01.15 17:16

카드·모바일형 200억·지류형 100억 등 총 300억 규모

(사진제공=포항시)
(사진제공=포항시)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시가 오는 24일부터 올해 포항사랑상품권 첫 할인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설 명절을 맞아 고물가·고금리 등으로 어려운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를 돕고 시민들의 가계 부담 완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300억 원을 발행해 10% 특별할인판매로 진행된다. 카드·모바일형(이하 포항사랑카드) 200억 원, 지류형 100억 원 등 총 300억 원을 판매하며 예산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상품권 개인 할인 구매 한도는 포항사랑카드와 지류형을 통합해 월 40만원까지며, 지류형 상품권은 최대 20만원까지만 구매할 수 있다. 포항사랑카드의 보유 한도는 70만원이며 충전하기 전에 카드 잔액을 모바일 앱(IM#)에서 미리 확인하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다. 

판매대행 금융기관은 시 포항사랑상품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음식점, 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의 2만여 개의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시는 지난해 11월 모바일 앱(IM#) 사용이 취약한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카드형 상품권 확대방안의 하나로 오프라인 충전처를 105개소로 확대해 현재 포항사랑카드 사용자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시는 설맞이 포항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판매를 시작으로 올해 상시 7% 할인판매 등 총 2000억 원을 발행해 소상공인에게 힘을 보태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모바일 상품권을 출시해 이용자들의 상품권 선택의 폭을 확대하고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의 소비 활성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방시대 지역경제의 중심축인 소상공인의 소득증대와 포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포항사랑상품권 활성화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