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4.01.19 11:06

"윤 대통령, 北에 본때 보이겠다며 평화 안전핀 뽑아선 안 돼"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민주당)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민주당)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19일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을 향해 맹공을 퍼부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여당의 거부 정치가 끝이 없다"며 "국정을 책임져야 할 정부여당이 오로지 거부에 힘을 쏟고 있다"고 질타했다.

아울러 "여당은 이태원참사 특별법 거부권을 행사하겠다고 건의하고 대통령도 거부권을 행사할 것 같다"며 "거부 말고 정부가 하는 것이 뭐냐"고 쏘아붙였다.

이 대표는 또 "대통령 후보 때 공약했던 수없이 많은 약속은 어디다 팽개치고 또 공약하고 있다"며 "지금 정부여당은 공약이 아니라 할 수 있는 걸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협조할 테니 전세사기 특별법을 바로 개정하자"고 제안했다.

한편, 최근 북한의 연이은 도발에 대해선 "윤 대통령이 북한에 본때를 보이겠다면서 평화의 안전핀을 뽑아버리는 그런 우를 범해서는 안 된다"고 우려했다.

이에 더해 "북한에 대한 적대적 강경 정책을 전환해야 한다. 강 대 강 대치로는 평화와 번영을 이룰 수 없다"며 "옆집에서 돌멩이 던진다고 같이 더 큰 돌 던져서 더 큰 상처를 낸다 한들 우리한테 무슨 도움이 되겠느냐"고 따져물었다.

또한 "강경하게 대처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다. 싸워서 이기는 것이 기본적으로 필요하지만, 싸우지 않아야 한다"며 "평화를 유지하는 것이 진짜 실력"이라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