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1.22 15:16
LG유플러스 직원이 개편된 메인화면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직원이 개편된 메인화면을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의 대표 모바일 앱 '당신의 U+'의 메인화면을 전면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당신의 U+는 고객이 직접 가입·이용 정보를 확인하고 휴대폰·인터넷·인터넷TV(IPTV)를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앱으로, 이번 개편의 특징은 고객의 상품가입 유형에 따라 관심이 높은 메뉴를 메인화면에서 보여주는 것이다.  

개편된 앱은 고객의 상품가입 유형에 따라 16개의 메인화면을 제공한다. 기존에는 가입유형과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동일한 메인화면에서 원하는 상세메뉴에 접근해야 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은 자주 보는 정보를 메인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용자 조사결과 고객들이 일부 메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고 메인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길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난 데 따른 조치라고 LG측은 설명했다.

가령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사용고객은 가장 관심이 높은 3개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과 청구요금을 메인 화면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도 개선해 가독성을 높였다.

LG유플러스는 이어 이번 개편과정에서 모바일 웹으로 제공되는 유플러스닷컴의 메인화면 상단에 '쇼핑 배너'와 '정보 배너'를 함께 볼 수 있도록 개편했다. 신규구매 목적을 가진 자·타사 고객이 주로 방문하는 웹 채널임을 고려해 '쇼핑' 목적에 부합하는 메인 화면이 되도록 변경한 것이다.

전경혜 LG유플러스 디지털CX담당은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사항에 귀를 기울여 서비스를 개선해 당신의 U+를 고객의 통신생활을 편하고 쉽게 관리해주는 특화 서비스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