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다혜 기자
  • 입력 2024.01.23 10:29
쿠팡이 로켓배송 브랜드 관리 및 상품 기획 담당자 40여 명을 채용한다. (사진제공=쿠팡)
쿠팡이 로켓배송 브랜드 관리 및 상품 기획 담당자 40여 명을 채용한다. (사진제공=쿠팡)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쿠팡은 로켓배송 브랜드 관리 및 상품 기획 담당자 40여 명을 채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만 10년 이상 경력자 대상으로 식품·가전·레저·홈·키친 등 쿠팡 주요 카테고리에 걸쳐 진행한다.

채용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전화 면접 ▲화상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채용은 상시 채용으로 모집 완료 시 마감될 예정이다. 자격 요건은 상품기획·영업·사업기획·브랜딩·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한 10년 이상의 경력자다.

로켓배송은 수백만 개 제품을 제공하는 쿠팡의 물류의 핵심 서비스로, 전국 1100만명 와우 회원이 이용하고 있다. 채용이 이후 후보자의 경력 등에 따라 적합한 카테고리 분야에 배치해 상품에 관한 전반적인 업무를 맡길 예정이다.

또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상품 전략을 수립하고 중소·중견 기업을 포함해 신규 파트너 업체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업무에 투입된다. 상품 직매입과 판매 등 로켓 상품 상품 매출 활성을 위한 전반적인 업무도 담당한다.

쿠팡의 상품 기획 담당자는 자신이 발굴한 좋은 품질의 상품 판매를 늘려 소비자 혜택을 전국 단위로 확대한다. 중소기업 등 파트너 업체들의 빠른 성장세를 견인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로켓배송 이용 고객들이 늘어나고 대규모 상품 셀렉션을 보유한 쿠팡이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만큼 해당 업무를 통해 다양한 성장 기회를 얻을 전망이다. 현재 쿠팡의 상품 기획 담당자들은 대기업, 외국계 기업, 스타트업 등 다양한 기업 출신 인재들로 포진해 있다.

쿠팡 관계자는 “쿠팡의 로켓배송 혁신을 이끄는 핵심 인재가 상품 기획 담당자”라며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분, 회사와 함께 빠르게 성장하길 원하는 분은 누구나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