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4.01.23 11:40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 (출처=박성중 의원 페이스북)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 (출처=박성중 의원 페이스북)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국회 과방위 소속 박성중 국민의힘 의원은 23일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강성희 진보당 의원과 MBC·YTN·JTBC 등의 방송사 및 야4당에 대해 맹공을 가했다. 

박 의원은 "강성희 진보당 의원이 지난 18일 열린 전북특별자치도 출범식에서 악수를 가장해 윤 대통령의 손을 강하게 끌어당기고 고성을 지른 사건에 대한 야 4당의 대응이 점입가경"이라고 쏘아붙였다.

그는 "야 4당인 민주당·정의당·기본소득당·진보당은 대통령 사과, 경호처장 파면 촉구 등을 위한 국회 운영위 소집까지 요구하며 적반하장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며 "익히 알려진 대로 전과 5범인 강성희 의원은 주차관리 직원을 자신의 차로 돌진해 상해를 입히고, 노동자들을 집단 구타하는 등의 파렴치한 범죄를 저지른 자다. 이런 자가 대통령과 전북 시민들이 참석한 행사에서 다짜고짜 고함을 지르는 행패를 부린 것에 대해 경호원들은 정해진 지침대로 조치한 것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강성희 의원에게 강력히 경고한다. '대통령경호법'에 따라 경호를 받는 국가원수에 대한 최소한의 규칙을 무시한 위해 행위는 법적 처벌까지 할 수 있는 사안"이라며 "전북의 미래와 발전을 논하는 자리에서 비윤리적인 소동을 벌이고, 국민께 후진적 정치 행태를 보인 것에 대해 석고대죄하고 자중할 것을 경고한다"라고 쏘아붙였다.

이에 더해 "MBC·YTN·JTBC 등은 가해자 강성희 의원을 피해자인 양 둔갑시키는 편파 왜곡 보도를 쏟아내고 있다. 대부분 대통령실의 입장은 제외한 채 강 의원의 입장만을 부각하는 방식"이라며 "이 모든 문구가 강 의원이 피해자인 것처럼 보도 프레임이 맞춰져 있고 대통령실의 입장은 제대로 부각하지 않았다. 방송사가 준수해야 할 공정성, 균형성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이는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9조 '공정성'과 14조 '객관성'을 명백히 위반한 것"이라며 "이러니 MBC, YTN 등이 노영방송이자 민주당 방송이라는 국민의 비판을 받는 것 아니겠느냐"고 질타했다.

아울러 "강성희 의원과 야4당에 강력히 경고한다"며 "총선이 78일 남은 민감한 시기에 국민을 호도하는 발언을 서슴지 않고 하는 것은 공직선거법상 위반 소지도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MBC, YTN, JTBC 등에 강력히 경고한다. 대통령실의 입장을 제대로 반영하지 않고 가해자인 강성희 의원의 입장만을 부각하는 것은 편파 왜곡 보도를 넘어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법적 처벌 대상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모든 법적 조치를 검토해 끝까지 엄단할 것임을 경고하는 바이다"라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