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1.23 11:07

[뉴스웍스=박성민 인턴기자] 23일 증권가에는 신한투자증권이 해외 주식 입고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 설정일 이후 수익률 30%를 돌파했으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일본반도체FACTSET ETF'가 반도체 ETF 수익률 1위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 실시

신한투자증권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3월 31일까지다.

이벤트 대상은 기존에 타 증권계좌에서 보유하고 있던 해외 상장 주식 및 ETF를 신한투자증권으로 대체 입고한 후, 해외 주식을 10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이다. 자산증대 금액과 거래 금액에 따라 최대 200만원까지 현금 리워드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는 거래금액이 1000만원 이상이며 자산증대 금액 별로 ▲1000만원 이상 2만원 ▲3000만원 이상 5만원 ▲5000만원 이상 10만원 ▲1억원 이상 20만원 ▲3억원 이상 35만원 ▲5억원 이상 50만원 ▲10억원 이상 75만원 ▲30억원 이상 100만원의 현금 리워드를 지급한다.

거래금액이 1억원 이상일 경우, 리워드는 자산증대 금액별 리워드의 2배를 지급해 최대 200만원을 지급한다.

(사진제공=NH아문디자산운용)
(사진제공=NH아문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 설정일 이후 수익률 30% 돌파

NH아문디자산운용은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가 설정일 이후 수익률 30%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신한펀드파트너스에 따르면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UH)는 설정일 이후 수익률 30.68%를 기록했다. 최근 1년, 6개월 수익률 또한 27.95%, 12.66%로 우수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국내외 우주항공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전 세계 발행되는 약 4만8000개 기업의 사업보고서, 실적 발표 등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유망 섹터와 기업을 선별한다. 이후 포트폴리오 구성 및 최적화 과정을 거쳐 일별 성과 모니터링을 통해 시장 변화에 대응한다.

김승철 패시브솔루션본부장은 "NH아문디자산운용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금리 인상과 변동성이 확대되는 어려운 시장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시현했다"며 "우주항공 산업에 투자하고 싶다면 양질의 데이터와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가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다.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일본반도체FACTSET ETF' 반도체 ETF 수익률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일본반도체FACTSET ETF'가 국내 상장 반도체 ETF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2일 종가 기준 'TIGER 일본반도체FACTSET ETF'의 상장 이후 수익률은 44.04%"라며 "이는 같은 기간 국내 상장된 반도체 투자 ETF(레버리지 제외) 중 가장 높은 수치"라고 전했다. 

'TIGER 일본반도체FACTSET ETF'는 반도체 산업과 매출이 연계된 일본 기업에 투자하는 ETF다. 주요 종목으로는 반도체 후공정 장비를 생산하는 디스코(Disco), 반도체 전·후공정 장비를 생산하는 도쿄일렉트론(Tokyo Electron), EUV 마스크 검사 장비를 생산하는 레이저텍(Lasertec) 등 일본 반도체 대표 장비 기업이 있다. 글로벌 자동차 반도체 마이크로컨트롤러유닛(MCU) 점유율 1위인 르네사스일렉트로닉스(Renesas Electronics)도 포함한다. 또한 엔화 노출 상품으로, 향후 엔화 가치 상승 시 환차익을 얻을 수 있다.

이도선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매니저는"일본 대표 테마형 ETF인 'TIGER 일본반도체FACTSET'을 통해 일본 증시 상승과 반도체 산업 벨류체인 성장, 엔화 환차익의 수혜를 모두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