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백종훈 기자
  • 입력 2024.01.26 11:35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26일 한화생명은 모바일로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업무를 진행하는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우리은행과 손잡고 시장에 새로운 보험상품을 선보였으며 굿리치는 사회복지법인 남산원 원생들과 함께 서울 잠실 롯데월드를 찾아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 교보생명, 롯데카드, 웰컴저축은행은 최근 화재로 피해를 입은 충남 서천시장 고객을 위한 긴급 금융지원에 나섰다.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사용 화면. (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사용 화면. (사진제공=한화생명)

◆한화생명, 모바일로 상담사와 대화 '화상상담 서비스' 개시

한화생명은 모바일로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업무를 진행하는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한화생명은 업계 최초로 '1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빙침이다. 또 보험계약 관계자들이 화상상담 과정에서 전자문서 작성과 서명을 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고객에게 전송된 링크 주소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상담부터 본인인증, 서류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모바일 화상상담 서비스 이용은 한화생명의 다이렉트 전화나 보이는 ARS, 콜센터 안내를 통해서 가능하다. 각 채널의 안내에 따라 링크 주소를 받아 접속할 수 있다.

교보생명 본사 전경.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 본사 전경. (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 서천 특화시장 화재 피해고객 지원

교보생명은 충남 서천 특화시장 화재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해 보험료 납입 유예, 대출원리금 상환 유예 등 고객 지원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이번 화재로 피해를 입은 고객에 대해 6개월간 보험료 납입을 유예하기로 했다. 피해고객은 이 기간 동안 보험료 납부와 관계 없이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납입 유예기간은 신청한 월로부터 6개월이며, 유예 받은 보험료는 유예기간 종료 후 6개월 이내에 일괄 또는 분할 납부하면 된다.

보험계약대출을 받은 고객은 대출원리금 상환기일을 6개월간 연장받을 수 있다. 월복리이자도 감면받는다. 일반대출의 경우 6개월간 원리금과 이자 납입이 유예된다.

피해지원을 받고자 하는 고객은 다음달 23일까지 교보생명 고객PLAZA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화재 피해를 입증할 수 있는 확인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진제공=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사진제공=BNP파리바 카디프생명)

◆BNP파리바생명, 우리은행 통해 'ETF변액저축보험 2.0' 출시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ETF로 자산관리가 가능한 '무배당 프리미엄자산관리 ETF변액저축보험 2.0'을 우리은행에서 판매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이 상품은 ETF(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11가지 중 한 가지로 제공되는 EMP(ETF Managed Portfolio) 투자 선택 시 삼성자산운용의 펀드배분 정보에 따라 매월 자동으로 펀드가 변경된다.

만 15세부터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는 일시납 가입 시 5000만원 이상, 적립형 가입 시 30만원 이상부터 가능하다.

박봉수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최고영업책임자(CSO)는 "이 상품이 변동성 장세 속 장기 투자 솔루션을 찾는 우리은행 고객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굿리치 임직원들이 사회복지법인 남산원 원생들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굿리치)
굿리치 임직원들이 사회복지법인 남산원 원생들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굿리치)

◆굿리치, 사회복지법인 남산원 원생들과 롯데월드 방문

인슈어테크 GA 굿리치는 40여 명의 청소년들이 생활 중인 사회복지법인 남산원 원생들과 함께 서울 잠실 롯데월드를 찾아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26일 밝혔다.

굿리치는 소외계층 아동의 문화 격차 해소와 정서적 요소를 고려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남산원 원생들과 소중한 경험의 시간을 보냈다.

한승표 굿리치 대표는 "이들에게 보다 많은 관심과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굿리치는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카드, 서천시장 화재 피해고객 대상 특별 금융지원

롯데카드는 충남 서천특화시장 화재 피해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2월 29일까지 피해 지역 행정관청이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한 고객에게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최대 6개월간 청구 유예해준다.

피해고객이 연체 중이면 피해사실 확인 시점부터 6개월간 채권추심을 중지하고, 분할상환 및 연체료 감면을 지원한다.

2월 29일까지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등을 이용할 경우 이자를 최대 30% 감면해준다.

◆웰컴저축은행, 서천시장 화재 피해고객 금융지원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22일 충남 서천군 수산물 특화시장에서 발생한 화재 피해 복구를 위해 피해고객을 대상으로 긴급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화재 피해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보유중인 만기대출을 최대 1년까지 연장하고 원리금 상환유예는 최대 6개월까지 지원한다. 

해당 고객은 지역 관공서에서 발급한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하면 긴급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대웅 웰컴저축은행 대표는 "충남서천 수산물특화시장이 빠른 시일내 복구해 상인 분들과 지역주민 분들이 다시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