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4.01.26 13:56
강원특별자치도민회중앙회 김천수(왼쪽) 회장이 바인그룹 김영철 회장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제공=바인그룹)
강원특별자치도민회중앙회 김천수(왼쪽) 회장이 바인그룹 김영철 회장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있다. (사진제공=바인그룹)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김영철 바인그룹 회장이 지난 25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강원특별자치도민회중앙회가 선정하는 ‘2023 자랑스러운 강원인상’ 경제·산업부문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24 강원특별자치도민회중앙회 신년 하례식에서 진행된 자랑스러운 강원인상은 강원도 출신으로 공직·경제·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커다란 족적을 남기며 고향을 대내외에 알린 인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영철 회장은 강원도 양구 출신으로 지역인재 육성 및 고향 사랑을 실천해왔다.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된 계층을 위해, 2004년 양구군과 일사일촌을 맺으며 바인그룹 구성원과 함께 매해 사랑의 쌀∙김장나눔 봉사활동, 농촌 봉사, 농산물 구매 등 사회공헌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17년 강원대 발전후원회장을 맡으며, 발전기금 기부 및 후원자 발굴을 통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작년에는 김영철 회장 모교인 용하초교 학생들에게 도시문화 및 진로교육 체험을 제공하고, 출신 학교의 선배로서 학생들의 꿈을 격려했다.

이외에도 강원특별자치도민회중앙회 상임부회장 및 강원특별자치도 지원위원회 민간위원을 역임하며, 강원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대사 위촉(2023), 동곡상 자랑스러운 출향 강원인 부문 수상(2021),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기원 양구군 성화봉송 주자(2018), 강원도 선행도민대상 애향상 수상(2015) 등 고향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의 공을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