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은 기자
  • 입력 2024.01.30 09:37
(출처=AIMC 인스타그램)
(출처=AIMC 인스타그램)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배우 주현영이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에서 하차한다.

소속사 AIMC는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며 주현영이 'SNL 코리아' 리부트 제작진에게 전한 시즌5 합류 관련된 내용이 담긴 전문을 공개했다. 

주현영은 "'SNL'에 대한 존경심과 애정이 깊은만큼 긴 시간동안 신중하게 고민하고 내린 결론이자 제 진심이니 전달이 잘 됐으면 좋겠다"며 "다음 시즌에 합류하기에는 힘들지 않을까 싶다"라고 밝혔다.

그는 "다른 장르의 작품을 만나게 되면서 익숙하지않고 힘들지만 'SNL'이 아닌 다른 둥지에서의 경험들이 쌓여가며 또 다른 종류의 성장이 느껴졌다"면서 "이러한 경험들을 'SNL'을 함께 병행하며 도전할 수 있을까? 생각해봤을때, 지금까지는 분명 제게 훈련이 되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내년 초부터 촬영하게될 작품의 장르나 색이 어두울뿐만 아니라 맡게된 인물의 성격 또한 작품에서 말하고자하는 바를 진중하게 잘 전달해야한다고 들었다"며 "저는 아직 다양한 작품들 사이에서 유연하게 적응하고 바꿔나가기에는 부족한 경험과 실력을 가지고 있다보니, 제가 지금까지 해왔던 것과는 다르게 더 많은 집중과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고 느껴졌다"고 하차 이유를 밝혔다.

주현영은 지난 2021년 9월 시작한 'SNL 코리아' 시즌1부터 합류해 지난해 7월 공개된 시즌4까지 함께 했다. 

'SNL 코리아' 간판 코너였던 '위켄드 업데이트'에서 사회 초년생 인턴기자 '주 기자' 역을 맡아 많은 사랑을 받았고 'MZ오피스'에서는 '젊은 꼰대' 사원으로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공감을 줬다. 

지난 2022년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우영우(박은빈)의 친한 친구 동그라미 역을, 최근 종영한 MBC 금토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서 박연우(이세영)의 몸종 사월 역을 맡으며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었다.

한편 주현영은 'SNL 코리아' 리부트 제작사 에이스토리의 자회사 AIMC 소속 연예인으로, 쿠팡플레이와 갈등에 영향을 받은 것이 아니냐는 주장이 제기됐지만 주현영은 이미 시즌4 종료 후 연기에 더 집중하기 위해 하차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현영과 같은 소속사로 'SNL 코리아' 리부트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 김아영은 시즌5에 함께 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