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4.02.01 11:59
강성천(가운데) 원장이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CES 2024’를 빛낸 경기지역 스타트업 8개사와 기업 대표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경과원)
강성천(가운데) 원장이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CES 2024’를 빛낸 경기지역 스타트업 8개사와 기업 대표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경과원)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지난달 31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CES 2024'를 빛낸 경기지역 스타트업 8개사와 새해 첫 혁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Consumer Electrics Show) 2024'에서 큰 활약을 펼치고 돌아온 도내 스타트업들을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들 스타트업은 모두 현재 경과원에서 창업보육 중이거나 지원사업 등에 참여중인 기업들로, 특히 이들 기업 중 ㈜셀리코, ㈜타이가, ㈜티아이, 모빈㈜ 등 4곳은 이번 CES 전시회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하며 글로벌 무대에서의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강성천 원장은 간담회 시작에 앞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들로 이번 CES에서 맹활약을 펼치신 스타트업 대표님들께 자랑스러움과 감사함을 표한다"면서 "이제는 세계가 인정할 만큼 우리 스타트업의 기술력과 위상이 높아졌음을 실감하게 된 데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날 간담회는 스타트업들과 함께하는 자리인 만큼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서로 자유롭게 기술과 제품을 소개했으며 혁신상 수상기업은 CES 2024 참가 소회 및 준비 과정에서 체득한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했다. 또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스타트업으로써 겪게 되는 연구개발(R&D) 및 투자 유치 등의 여러 어려움을 토로하며 경기도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경과원은 경기도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투자(자금조달)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경기 G-펀드'를 안내하고 자금난을 겪는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중점 지원할 목적으로 최근 운용을 시작한 '스타트업펀드 3호'를 함께 소개했다.

강성천 원장은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강조하는 최우선 정책과제가 바로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스타트업 천국'으로 탈바꿈하는 것"이라며 "경과원이 최전선에서 도내 스타트업 육성과 성장을 지원하는 막중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스타트업 붐 조성을 통한 경기도 스타트업 생태계 견인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26일로 취임 1주년을 맞이한 강 원장은 2024년을 '경기도 스타트업의 해'로 만들겠다는 의지와 함께 스타트업 붐 조성을 통한 실질적인 성과 창출로 민선 8기의 정책방향을 완수하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