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2.01 15:14

[뉴스웍스=박성민 인턴기자] 1일 증권가에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의 미국빅테크 ETF가 순자산액 1000억원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신한투자증권은 모바일 전용 장외채권 특판 상품을 출시했고, NH아문디자산운용은 OCIO 자산배분 펀드의 순자산이 2000억원을 넘겼다고 발표했다. 

(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
(사진제공=한국투자신탁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순자산액 1000억원 돌파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액이 지난해 9월 상장 이후 5개월 만에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의 순자산액은 지난달 말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의 순자산액 증가에 대해 개인투자자들의 자금 유입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상장 이후 개인투자자들이 기록한 순매수액은 670억원이다. 특히 지난달 10일부터 31일까지 16영업일 연속 순매수를 기록했다.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의 전체 편입종목은 10개다. 이 중 지난해 S&P500 지수 강세를 이끈 '매그니피센트 7'을 95% 비중으로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7개 종목에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구글) ▲아마존닷컴 ▲엔비디아 ▲테슬라 ▲메타 플랫폼(페이스북)이 포함됐다.

남용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운용본부장은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는 우수한 브랜드 파워와 인수합병을 기반으로 기술 발전을 선도해 나가는 유망 기업들에 투자하는 ETF"라며 "현재 시장의 화두인 AI, 클라우드와 같이 성장을 주도하되, 높은 R&D 비용 투자를 통해 강력한 기술적 해자를 구축한 종목들로 구성된 만큼 장기적으로 꾸준히 좋은 성과를 기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사진제공=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연 4%대 우량 장외채권 특판 상품 출시

신한투자증권은 신한SOL증권을 통한 모바일 전용 장외채권 특판 상품을 판매한다.

특판 대상 채권은 장외채권 ▲BNK캐피탈 236-2 ▲DL 263-2로 총 2종이다. 각각 100억, 200억 한도로 판매된다. 

BNK캐피탈 236-2의 만기는 내년 2월 24일이다. 신용등급은 AA-(한신평)의 우량 채권으로 세전 투자수익률은 연 4.40%다. 

DL 263-2의 만기는 올해 10월 4일이며, 신용등급은 AA-(한신평)이다. 세전 투자수익률은 연 4.30%다.   

남성현 신한투자증권 채권상품부장은 "신한투자증권은 매월 장외채권을 선별해 특판 상품으로 제공하고 있다"며 "모바일 특판 상품에 대한 고객 니즈가 많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사진제공=NH아문디자산운용)
(사진제공=NH아문디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 펀드 순자산 2000억 돌파

NH아문디자산운용은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 펀드가 순자산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 펀드는 지난해 1월, 출시 1년이 안된 시점에 순자산 1000억 원을 돌파한 데 이어 올해에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 펀드의 순자산 총액은 지난달 30일 기준, 2031억원으로 OCIO 공모펀드 중 가장 큰 규모다. 

OCIO는 Outsourced Chief Investment Officer의 약자로, 연기금 및 대형 법인 등의 자산을 외부 전문가가 위탁받아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운용을 목표로 하는 서비스다.

OCIO 서비스를 공모펀드로 구현한 OCIO 펀드를 통해 일반 투자자도 적립금 규모에 상관없이 연기금 수준의 자금 운용 안정성과 수익성을 추구할 수 있다.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 펀드는 기업들의 퇴직연금 DB 적립금을 운용하는 데 최적화한 펀드로 퇴직연금 부채의 특성을 감안해 운용한다. 모자형 구조로 설립되어 있어 법인별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사모펀드로 쉽게 설정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김광주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총괄 부사장은 "퇴직연금과 같이 목표를 갖고 중장기 자산을 운용해야 하는 자금에는 OCIO 펀드가 적합할 수 있다"며 "연기금과 같이 체계적 운용 원칙과 위험 관리를 통해 내 퇴직연금을 관리하고 싶다면 올바른지구 OCIO 자산배분 펀드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