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4.02.02 10:14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만을 위한 제휴혜택 플랫폼인 ‘배-네핏’ 리뉴얼을 단행했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만을 위한 제휴혜택 플랫폼인 ‘배-네핏’ 리뉴얼을 단행했다. (사진제공=우아한청년들)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담당하는 우아한청년들이 ‘배-네핏(배민커넥트 배네핏)’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배-네핏은 배민커넥트 라이더만을 위한 제휴혜택 플랫폼으로, 라이더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배달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휴서비스는 라이더가 배달에 필요한 제휴혜택을 엄선했다. 운송수단을 비롯해 정비, 주유, 금융, 보험, 통신, 의료, 여행 등 총 24가지에 달한다. 라이더들은 정비와 주유할인, 타이어교체, 보험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비용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여기에 숙박과 렌터카, 중고폰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혜택도 제공하면서 라이더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배-네핏 리뉴얼은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라이더가 제휴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UX(사용자경험)를 대폭 개선했고, 라이더별로 필요한 제휴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안내해준다.

배-네핏 재단장을 맞아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민커넥트 공식블로그의 배-네핏 이벤트 포스트를 통해 퀴즈정답을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에 참가한 라이더 중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배민상품권 등의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2~7일 진행되며 당첨자 162명은 배민커넥트 블로그에서 오는 8일 공개된다.

한편, 우아한청년들은 이번 배-네핏 제휴사업을 포함해 다양한 라이더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헬멧 블루투스와 핸드폰거치대 등 배달용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공동구매할 수 있는 ‘배달용품 공구장터’는 오는 4월 진행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앞으로도 배-네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라이더들에게 도움이 되는 혜택을 더 많이 제공할 것”이라며 “배민커넥트 라이더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배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