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다혜 기자
  • 입력 2024.02.05 10:58
CJ제일제당 비비고의 새로운 글로벌 BI.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의 새로운 글로벌 BI. (사진제공=CJ제일제당)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가 K푸드 브랜드 위상에 맞는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난다.

CJ제일제당은 한국 식문화 대표 브랜드 비비고를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새 단장을 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K푸드 불모지로 여겨지는 서유럽과 무슬림 인구를 겨냥한 할랄 시장 개척을 목표로 영토 확장을 가속화한다. 브랜드 재정비를 통해서 전 세계에서 ‘K푸드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우선 새로운 BI(브랜드 이미지)를 선보여 이달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일본·유럽·동남아·미국 등 순차적으로 제품 포장에 적용한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기존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의 브랜드라는 점이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브랜드 리뉴얼과 함께 치킨과 넥스트 만두를 대표 길거리 음식로 선정해 해외 시장에서 대형 카테고리로 집중 육성한다는 목표도 세웠다. 국내에서 성과를 낸 ‘소바바치킨’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글로벌 주요 국가를 중심으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 등의 판매를 확대한다.

비비고는 ‘한식으로 더 맛있는 일상’을 뜻하는 브랜드 슬로건인 '리브 딜리셔스’를 내세운 다양한 캠페인으로 글로벌 젠지(Z세대) 소비자들과 소통을 이어간다. 비비고는 지난해 기준 7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고 전체 소비층의 해외 비중은 50%를 넘어섰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재정비를 통해 주요 국가뿐만 아니라 K푸드 미개척 시장까지 비비고의 영향력을 확대해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 구석구석에 전파하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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