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남정 기자
  • 입력 2024.02.06 17:10
스페이스워크. (사진제공=포항시)
스페이스워크. (사진제공=포항시)

[뉴스웍스=이남정 기자] 포항시는 9~12일 4일간 이어지는 설 연휴 동안 포항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관광지 대부분을 정상 운영하며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설 연휴기간 동안 ▲스페이스워크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운하 등 대표 관광지와 관광안내소 및 문화관광해설사 서비스는 설 당일을 포함한 연휴 기간 내내 정상 운영한다. 

또한 ▲국립등대박물관 ▲시립미술관 ▲구룡포과메기문화관 ▲연오랑세오녀테마파크 등은 설 당일인 10일을 제외한 연휴 기간 동안 정상 운영한다. 

이와 함께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관광지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11일 철길숲 오크광장에서는 ‘거주 외국인과 함께하는 K전통놀이 체험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행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11~15일 행사 참여 인증 및 후기 남기기 SNS 이벤트를 실시하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내 귀비고에서도 설맞이 프로그램 ‘날아라 청룡의 꿈’이 진행된다.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에 있는 여행자플랫폼 피어라운지에서는 계획공모형사업 대표 캐릭터 모리, 게굴이와 함께 사진을 찍어 올리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날 당일을 제외한 6~12일 진행되며 SNS 이벤트에 참여하면 피어라운지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중앙아트홀은 설 연휴 기간 중 9일과 11일 이틀 동안 운영된다. ▲세기말의 사랑 ▲라이즈 ▲사랑은 낙엽을 타고 ▲썬 오브 람세스 ▲나의 올드 오크 ▲류이치 사카모토: 오퍼스 등의 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 디트릭스에서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며, 관람료는 전석 3500원이다.

한편 관광지별 자세한 운영 안내는 포항문화관광 홈페이지인 ‘퐝퐝여행’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년정책 실무추진단 회의 개최

포항시는 6일 ‘청년정책 실무추진단’ 킥오프 회의를 개최하고 청년정책의 종합적 추진체계를 위한 시동을 걸었다.

권혁원 일자리경제국장을 단장으로 한 청년정책 실무추진단은 일자리청년과 등 16개 부서의 실무 팀장으로 구성돼 부서별 산재 된 청년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추진단은 전문기관이 수행한 ‘포항 청년의 삶 전반에 대한 조사’를 통해 도출된 정책과 ‘2030 청년정책기획단’ 및 ‘포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에서 발굴된 정책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내년도 청년정책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중앙부처의 청년 분야 국책사업을 발굴하고 의견을 수렴해 청년정책의 시의성과 효율성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시는 지난해 체계적인 청년정책 실행을 위한 청년 전담 부서인 일자리청년과를 신설했다. 올해는 청년정책 고도화 실현을 위한 원년으로 일자리(취·창업), 주거·교육, 복지·문화, 소통·참여 등 4개 분야 60개 사업, 청년 맞춤형 예산 323억 원을 확보해 지역 청년의 외부 유출을 막고 청년이 정주할 수 있는 청년친화도시 포항을 조성하기 위해 매진한다. 

권혁원 일자리경제국장은 “청년정책 수립에 가장 우선돼야 할 것은 청년의 생각과 목소리를 담아내는 것”이라며 “청년인구의 중요성이 어느때보다 커지고 있는 만큼 실무 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청년의 목소리를 정책에 담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제20기 청소년참여위원 모집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이 행복한 포항시를 함께 만들어 갈 제20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에 따라 청소년 정책수립 과정에 청소년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운영되는 청소년 참여기구다.

이번 모집을 통해 20기 위원회를 구성해 ▲청소년정책아이디어대회 ▲청소년 욕구조사 ▲청소년 정책 모니터링 ▲청소년 문화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 내 14세 이상 24세 청소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청소년참여위원으로 선발된 이들은 포항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수여 받고, 자원봉사 활동 확인서가 발급된다.

또한 각종 역량강화 교육·자치기구 간 교류 활동의 기회도 우선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우수한 성과를 낸 청소년에게는 대외 수상의 영광도 주어진다.

세부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포항시청소년재단 정책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