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2.09 12:00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게임업계가 설연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준비했다. 

넥슨은 설명절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 15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에서는 12일까지 버닝 이벤트 '황금 복주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황금 복주머니 찾기 참여권'은 매일 접속 및 플레이 횟수에 따라 기본 보상과 함께 지급되며, PC방 접속 시 30분마다 1장씩 최대 5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서든어택'은 14일까지 매일 정해진 시간에 게임 접속 시 '오드아이A 세트 영구제', 'MP7 아테나 영구제' 등이 담긴 '잠겨진 영구제 BOX'와 '2024 신세경 멀티카운트', '영구제 밀봉' 등 1일 최대 7개의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은 13종의 게임에서 다양한 설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기 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부터 '신의 탑 새로운 세계', '페이트/그랜드 오더', '제2의 나라' 등 다양한 게임에서 접속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영웅 소횐권 등이 포함된 복주머니를 얻을 수 있고, 7일 출석을 할 경우는 '세븐나이츠 선택권'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도 출석 이벤트와 일반 소환티켓 50장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도 설날을 맞아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5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리니지M'은 10일 설날을 맞이해 특별 선물을 제공한다. 우편을 통해 지급된 '설 맞이 선물 상자'를 개봉하면 '떡국', '세뱃돈 봉투', '종합 하프팩 상자'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설 연휴 동안 전체 서버 대상으로 이벤트 6종을 진행한다. '리니지W'는 오는 21일까지 이벤트 던전 '행운 가득 설날 기원 던전'을 연다. '블레이드 & 소울 2'도 오는 21일까지 '설날의 반달호수' 이벤트 던전을 진행한다. '퍼즈업 아미토이'는오는 13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네오위즈)
(사진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 2'와 '트리플판타지' 등의 게임에서 여러 이벤트를 펼친다.

'브라운더스트 2'는 로그인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트리플판타지'도 로그인 이벤트 등 여러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도 주요 게임 8종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는 오는 21일까지 '설날 7일 출석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하면 '어둠의 근원', '가디언의 각인' 등을 받을 수 있는 '복주머니'와 7일 출석 시 'S등급 슈트 확정권'을 얻을 수 있는 '탐스런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또, 200일 맞이 출석 이벤트를 통해 '방어구 복구권', '모듈 복구권' 등의 신규 복구권을 제공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한복 대소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복 대소동' 이벤트는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설날 기념으로 각종 상품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설 스페셜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데저트킹덤 다섯 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맵 '1대 7 가디언 골렘'도 추가됐다. 신규 아이템으로 설날 기념 홍매도원 코스튬 복장 10개와 홍매도원 포즈 1종을 얻을 수 있는 '홍매도원 프리미엄 패키지'도 추가됐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PC 1인칭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에 신규 스킨을 출시하고 '설맞이 대 축제'를 개최한다.

신규 스킨 제로팽은 용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총기 옆면의 움직이는 비늘 디자인을 통해 손 안에서 용이 살아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오는 14일까지 제로팽 스킨 세트를 구매한 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를 인증한 플레이어는 '파티 시작 스프레이'를 획득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특별 감사 메시지가 담긴 편지와 키링 4종, 그리고 제트 마우스패드를 '설날 선물 패키지'로 증정한다.

(사진제공=라인게임즈)
(사진제공=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창세기전 모바일'에 신규 캐릭터 낭천을 추가하는 한편,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제공되는 복주머니를 통해 다양한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본편에서 볼 수 없던 새로운 스토리를 체험하는 이벤트 스토리 콘텐츠도 즐길 수 있다.

(사진제공=스페셜게임즈)
(사진제공=스페셜게임즈)

스페셜게임즈는 리얼타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울프 게임:더 와일드 킹덤'에서 오는 20일까지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신규 영웅 '소천'을 획득할 수 있다. 소천은 전설 등급의 영웅이며 '법상천지'와 '일월동휘'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 그는 코요테 늑대를 지휘하는데 제일 능통하고 코요테 늑대를 지휘할 때 데미지 증가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목재와 대리석을 기부하여 길룡의 제단을 건설하면 부락스킨인 '구름과 골짜기'를 획득할 수 있으며, 웬디고의 시련에서 BOSS에 도전할 때 신규 영웅을 무료로 플레이해볼 수 있다.

원스토어가 명절을 맞아 게임, 스토리 부문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부문에서 설 연휴인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2024 설 원스토어 능력고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원스토어 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춘 이용자는 게임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퀴즈는 매일 밤 자정에 공개되며 매번 다른 내용이 출제된다. 앱 부문에서는 '카카오페이지 완전판' 이용 고객에게 1만원 이상 결제 시 15%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2장을 즉시 지급하는 이벤트가 오는 21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