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4.02.07 17:21
경북교육청사 전경. (사진제공=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사 전경. (사진제공=경북교육청)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교육청이 설 명절을 맞아 9~12일 산하 664개 공·사립 학교와 58개 교육기관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다.

개방 주차장은 공유 누리 웹·앱과 민간 포털(카카오, 네이버, 티맵)에서 ‘무료 주차장’을 검색한 후 길 찾기 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개방 대상 학교 명단과 시간 등 상세 정보는 경북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북교육청은 설 연휴 기간 학교 자율 개방 주차장 이용 시 긴급한 경우 신속한 연락을 위해 차량 전면에 비상 연락처를 남기고, 학교 시설물 훼손과 쓰레기 무단 투기 등의 행위를 삼가 달라고 당부했다.

◆직업계고 글로벌 취업 평가회

경북교육청이 구미시에 있는 호텔금오산에서 2023년 글로벌 취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문경공고 외 5개 학교 사업단, 뷰티끄레아 이가자헤어비스 싱가포르 사업단의 학교장, 담당 교사, 파견교사와 기업체 관계자 등 총 40여 명이 참석했다. 글로벌 취업은 연수와 파견 경비 일체를 교육청에서 지원해 어학과 직무교육을 거친 후 해외 취업으로까지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2023년에는 4개국 63명이 파견돼 62명이 최종 국내·외 취업으로 전환됐다. 2023년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달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학생의 90% 이상이 글로벌 역량과 해외 취업 의지 강화됐다고 응답했으며, 93%의 학생이 후배들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학교운동부지도자 처우 개선

경북교육청이 경북체육고 소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하반기 경상북도교육청 학교운동부지도자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운동부지도자 무기계약직 전환 심사 ▲희망 전보 지도자 인사이동 ▲징계 운동부지도자 비정기 전보 ▲운동부지도자 소속교 배치 조정 안건을 심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년부터 시행된 학교운동부지도자 무기계약직 전환은 지난해까지 315명 중 233명에 대해 전환이 완료됐으며, 이번 심의를 통해 26명의 운동부지도자가 무기계약직으로 추가 전환하게 된다. 무기계약직으로의 전환과 1유형 급여체계로의 편입으로 학교운동부지도자의 처우가 크게 개선되고 이에 힘입어 우수하고 선진화된 학교운동부 육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