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2.14 08:57

용면적 59~98㎡, 총 458세대…GTX-C노선(예정)·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교통망 수혜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조감도 (그림제공=DL건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조감도 (그림제공=DL건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DL건설이 오는 3월, 지하철 1·4호선과 GTX-C노선(예정) 금정역을 도보 이용 가능한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를 분양한다.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533-3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동, 총 45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189세대. 74㎡ 45세대. 79㎡ 37세대, 84㎡ 128세대,98㎡ 59세대로 구성된다.

호계동 일대는 다양한 정비사업이 이뤄지면서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하고 있는 곳이다. 평촌생활권에 포함돼 우수한 학군과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손쉽게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지하철 1·4호선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단지다. 이 노선을 통해 여의도와 용산, 을지로를 비롯해 강남 업무지구로 접근이 가능하다. 향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노선(GTX-C노선, 예정)과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개통에 따른 교통 편의성 향상도 기대해 볼 수 있다.

GTX-C노선(예정)은 경기도 양주시 덕정역을 출발하여 청랑리역, 삼성역 등을 지나 경기도 수원시 수원역까지 86.46㎞길이의 노선이다. 착공은 지난 1월 진행됐고, 개통은 2028년 말로 계획돼 있다. GTX-C노선(예정) 개통 시 금정역에서 양재역까지 19분대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에 위치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 이용도 가능하다. 차량을 이용한 교통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호원초를 품고 있는 초품아 단지다. 호계중, 신기중, 대안여중을 비롯해 평촌고, 백영고, 동안고, 평촌과학기술고 등도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대규모 학원가가 밀집해 있는 평촌학원가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교육여건도 갖췄다.

주변에는 홈플러스를 비롯해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등이 위치해 있어 쇼핑 및 여가 생활을 즐기기에도 좋다. 단지 북서측으로 호계근린공원을 비롯해 금성공원, 호계1동 소공원, 평촌아트홀 자유공원을 이용할 수 있어 도심 속에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2023년 9월 기준 부채비율 85% 수준의 양호한 재무 상태와 한국기업평가로부터 2022년, 2023년 2년 연속 무보증사채 신용등급 'A-(안정적)'를 취득한 DL건설이 짓는다. 'e편한세상 브랜드'는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총 11회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6년 지속 수상,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총 9회 수상으로 브랜드 가치도 인정받고 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에는 DL건설의 상품과 기술력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이 담긴다. 

단지에는 e편한세상만의 특화 설계인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가변형 구조와 최적의 주거 동선으로 설계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이다. 단지 내·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돼 공기질도 깨끗하게 유지된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향후 내 집 마련 진입장벽이 더욱 높아지기 직전 주목해 볼 만한 단지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는 사이버 주택전시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주택전시관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대로 12길 25 일원에 마련할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교통, 교육, 생활 편의시설을 모두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을 갖춘 단지인 만큼 진입장벽이 더욱 높아지기 직전 내 집 마련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위치도 (지도제공=DL건설)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 위치도 (지도제공=DL건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