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4.02.14 10:29

"자신의 범법 사실·검찰 정당한 수사 인정 않으려는 현실 부정"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회의실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 회의실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1·2심에서 모두 실형을 판결받은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지난 13일 신당 창당을 선언하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4일 "총선 출마를 고집하는 것은 대한민국 사법부와 입법부를 조롱하는 행위"라고 질타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조 전 장관은 입시 비리와 청와대 감찰 무마 혐의로 1·2심 실형을 받은 피고인 신분이라는 것을 온 국민이 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 전 장관은 신당 창당 이유로 검찰 독재 종식 구호를 들고 나왔지만, 자신의 범법 사실과 검찰의 정당한 수사를 인정하지 않으려는 현실 부정,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며 “출마 또한 국회의원직을 이용해 정치적 면죄부를 받아보겠다는 개인적 욕망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조 전 장관이 지역구 출마든, 비례대표든 국회의원에 당선돼도 대법원에서 형이 확정되면 의원직을 잃게 된다"며 "조 전 장관 팬덤이 아니라면 신당을 지지하는 국민은 어디에도 없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계속해서 "연동형 비례대표제와 통합비례정당을 통한 당선 기대가 언어도단의 조국 신당까지 발 디딜 수 있게 만들었다"고 언급했다. 이는 민주당이 당론으로 채택한 연동형 비례대표제가 결국 조국 전 장관이 신당을 창당하는 밑바탕이 됐다는 지적인 셈이다.

또한 "촌극은 시작에 불과하다. 공천이 본격화하면 자격 미달이거나 경쟁력이 부족해 탈락한 후보가 우후죽순 난립한 정당 명찰을 바꿔 다는 일이 비일비재할 것"이라며 "엉망진창 선거제로 신성한 선거와 국민 마음을 어지럽힌 책임을 민주당은 어떻게 질 것인가"라고 규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