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4.02.14 11:19

서울 15개 지역 단수공천, 김병민·오신환·태영호·이용호 등
광주 5개·제주 1개 지역 단수…박은식 비대위원 광주 동구남구을 전략공천

한동훈(왼쪽 첫 번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한동훈(왼쪽 첫 번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가 14일 이번 4·10 총선에서 단수 공천을 적용할 지역 25곳을 확정했다. 더불어민주당 강세 지역인 동작과 구로 등을 포함한 서울 19곳과 광주 5곳, 제주 1곳이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이날 "국민에게 공천이 최고의 선거운동으로 다가설 수 있게 공정한 '시스템 공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어제(13일) 면접이 진행된 지역(서울·광주·제주)에 대해 심사평가를 실시했다"며 이 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서울 내 단수 공천 지역은 총 19곳이다. 대통령실이 위치한 용산은 초대 통일부 장관을 지낸 권영세 의원이 단수 공천됐다.

이 밖에 ▲광진구갑 김병민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 ▲광진구을 오신환 전 의원 ▲동대문구을 김경진 전 의원 ▲강북구갑 전상범 전 의정부지방법원 부장판사 ▲도봉구갑 김재섭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 ▲도봉구을 김선동 전 의원 ▲서대문구갑 이용호 의원 ▲강서구갑 구상찬 전 의원 ▲강서구병 김일호 전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전문위원 ▲구로구갑 호준석 전 YTN 앵커 ▲구로구을 태영호 의원 ▲동작구갑 장진영 국민의힘 서울시당 대변인 ▲동작구을 나경원 전 자유한국당(국민의힘 전신) 원내대표 ▲관악구갑 유종필 전 관악구청장 ▲서초구갑 조은희 의원 ▲송파구갑 박정훈 전 TV조선 앵커 ▲송파구을 배현진 의원 ▲강동구을 이재영 전 의원 등이 단수 공천을 받게 됐다. 

광주 지역 단수 공천자는 총 5명으로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인 박은식 전 호남대안포럼 공동대표가 광주 동구남구을에 전략 공천됐다. 이외에도 ▲광주 동·남구갑 강현구 전 대한건축사협회 광주광역시건축사회장 ▲광주 서구갑 하헌식 전 국민의힘 광주 서구을 당협위원장 ▲광주 광산구갑 김정현 전 국민의힘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광주 광산구을 안태욱 전 TBN광주교통방송사장 등이 단수 공천 후보자로 결정됐다.

제주 지역의 단수 공천은 한 곳이다. 김승욱 전 국민의힘 제주시을 당협위원장이 제주시을에 단수 공천을 받았다.

국민의힘 공관위는 "이번 심사에서 국회의원 및 원외당협위원장의 경우, 경쟁력 40점, 도덕성 15점, 당 기여도 15점, 당무감사 20점, 면접 점수 10점으로 평가했다"며 "비당협위원장은 경쟁력 40점, 도덕성 15점, 당 및 사회 기여도 35점, 면접 10점을 합산해 평가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